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그것: 두 번째 이야기’ 외 4편
2019-09-06 15:43:50 2019-09-06 15:43:50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여름 극장가 성수기 시즌이 막을 내렸다. 각 투자 배급사의 대작 영화들이 막을 내리고 중소 규모의 장르 영화들이 대거 극장가에 선을 보인 한 주다. 멜로와 공포 애니메이션 다양한 장르 영화가 박스오피스 TOP5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엑시트가 여름 성수기 시즌에 개봉해 누적 관객 수 900만을 넘어선 것이 가장 두드러진 흥행 성적이다. 이외엔 그것2’ ‘유열의 음악앨범’ ‘변신’ ‘헬로카봇이 어린이 관객부터 중장년층 관객들까지 극장가로 발길을 끌어 들이고 있다. 추석 성수기를 앞두고 숨 고르기를 하는 9월 첫째 주의 극장가 풍경이다. (6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그것: 두 번째 이야기
 
주연: 빌 스카스가드, 제임스 맥어보이, 제시카 차스테인
감독: 안드레스 무시에티
개봉: 94
누적 관객 수: 105524
 
27년마다 아이들이 사라지는 마을 데리, 또 다시그것이 나타났다. 27년 전, 가장 무서워하는 것의 모습으로 나타나 아이들을 잡아먹는 그것 페니와이즈에 맞섰던루저 클럽친구들은 어른이 되어도 더 커져만 가는 그것의 공포를 끝내기 위해 피할 수 없는 마지막 대결에 나선다.
 
토마토 추천평: 공포의 색깔이 다르다
토마토 별점: ★★☆
 
 
유열의 음악앨범
 
주연: 김고은, 정해인, 박해준, 김국희
감독: 정지우
개봉: 8 28
누적 관객 수: 887258
 
1994년 가수 유열이 라디오 DJ를 처음 진행하던 날, 엄마가 남겨준 빵집에서 일하던 미수(김고은)는 우연히 찾아 온 현우(정해인)를 만나 설레는 감정을 느끼게 되지만 뜻하지 않은 사건으로 인해 연락이 끊기게 된다. 다시 기적처럼 마주친 두 사람은 설렘과 애틋함 사이에서 마음을 키워 가지만 서로의 상황과 시간은 자꾸 어긋나기만 한다. 계속되는 엇갈림 속에서도 라디오유열의 음악앨범과 함께 우연과 필연을 반복하는 두 사람. 함께 듣던 라디오처럼 그들은 서로의 주파수를 맞출 수 있을까?
 
토마토 추천평: 우연의 설레임, 필연의 두근거림
토마토 별점: ★★★★☆
 
 
엑시트
 
주연: 조정석, 임윤아, 고두심, 박인환
감독: 이상근
개봉: 7 31
누적 관객 수: 9033913
 
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 졸업 후 몇 년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남은 온 가족이 참석한 어머니의 칠순 잔치에서 연회장 직원으로 취업한 동아리 후배 의주를 만난다. 어색한 재회도 잠시, 칠순 잔치가 무르익던 중 의문의 연기가 빌딩에서 피어 오르며 피할 새도 없이 순식간에 도심 전체는 유독가스로 뒤덮여 일대혼란에 휩싸이게 된다. 용남과 의주는 산악 동아리 시절 쌓아 뒀던 모든 체력과 스킬을 동원해 탈출을 향한 기지를 발휘하기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지금까지 이런 재난은 없었다
토마토 별점: ★★★☆
 
 
변신
 
주연: 배성우, 성동일, 장영남
감독: 김홍선
개봉: 8 21
누적 관객 수: 1622491
 
“어제 밤에는 아빠가 두 명이었어요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우리 가족 안에 숨어들면서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들이 벌어진다. 서로 의심하고 증오하고 분노하는 가운데 구마 사제인 삼촌 '중수'가 예고없이 찾아오는데.
 
토마토 추천평: 빼어나진 않지만 임팩트는 강하다
토마토 별점: ★★☆
 
 
극장판 헬로카봇 : 달나라를 구해줘!
 
감독: 최신규, 김진철
개봉: 94
누적 관객 수: 47579
 
평화로웠던 지구에는 타워크레인, 우주정거장이 사라지고, 달의 뒷면에서 살던 토끼족 마을은 외계 로봇의 공격으로 위기에 처하게 된다. 이 모든 것은 바로 지구를 정복하려는 치올라 외계인들의 공격이었던 것. 평화를 수호하는 차탄과 카봇들은 달을 넘어 지구까지 혼란에 빠뜨린 치올라 외계 군단에 맞서기 위해 달나라로 떠나게 되는데. 지구와 달을 구하기 위한 카봇과 토끼족들의 지상최대 연합작전이 시작된다.
 
토마토 추천평: 카봇! 지구를 지켜줘!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