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INNO- analytics’ 론칭
입력 : 2019-08-25 10:04:05 수정 : 2019-08-25 10:04:05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클라이언트에게 한층 더 깊이 있는 데이터 분석 기반의 마케팅·광고 전략을 제안하기 위해 빅데이터 심층분석 솔루션인 ‘INNO-analytics’을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INNO-analytics’는 이노션 내 빅데이터 분석 전담조직인 디지털 커맨드센터(Digital Command Center)가 자체 개발한 시스템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데이터 분석가 관점에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분석 실무를 진행하며 축적된 다양한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반영한 게 이 시스템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빅데이터 심층분석 솔루션은 크게 3가지 특징으로 나뉜다. △분석 주제에 맞춰 수집 채널을 정밀 타깃팅(INNO-Crawler)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분석기(INNO-Analyzer)를 탑재해 보다 심층적인 결과 도출 및 해석이 가능하다.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그래프 형태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 프레임시각화(INNO-Sight)도 구현할 수 있다.
 
이노션은 빅데이터 심층분석 솔루션 ‘INNO-analytics’을 론칭한다. 사진/이노션
 
이수진 이노션 데이터커맨드팀장은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마케팅 테크(Mar-Tech)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활동 전반을 강조하고 있다”며 “이에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내재화와 데이터 분석 역량이 핵심 경쟁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변화에 발 맞춰 개발한 ‘INNO-analytics’는 데이터 수집에서부터 고객 행동 전반을 분석할수 있는 AI 기반의 분석기를 비롯해, 시각화 기능을 자체기술로 내재화함으로써 데이터 분석 중심의 마케팅 전략과 캠페인 개발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기업 ‘웰컴 그룹’을 인수한 이노션은 데이터 기반 분석 솔루션 고도화, 콘텐츠 제작, 매체 집행등 디지털 중심 미래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홍

경제와 문화가 접목된 알기쉬운 기사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