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KSQI 고객접점 부문 1위…2년 연속
업무지식·설명능력·적극성·시설환경관리 우수 평가
입력 : 2019-07-18 14:38:00 수정 : 2019-07-18 14:38:00
[뉴스토마토 김형석 기자] 동양생명이 고객중심 서비스 실천으로 ‘2019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접점 부문 생명보험산업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올해 KSQI에서 이같이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KSQI-MOT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서 고객접점무분에서 고객이 체감하는 정도를 지수화한 것으로 올해는 31개 산업 109개 기업(기관)을 상대로 조사됐다.
 
동양생명은 고객소통의 앞선 현장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업무지식·설명능력·적극성·시설환경관리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동양생명은 고객센터 직원의 직무지식 함양을 위한 집합과정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실무 중심의 교육을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CS교육 컨텐츠를 제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였다. 고객서비스 품질 부진센터를 대상으로 현장간담회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고객센터 창구 환경을 개선하는 등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고객센터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알림톡을 통한 만족도 평가를 진행해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비대면 서비스인 동양생명 모바일창구 어플리케이션도 개선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손쉽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에는 모바일을 활용한 ARS 시스템 개발을 추진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석 기자 khs8404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형석

어려운 금융 상식 펀(FUN)하게 공유합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