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삼광글라스, 미국 샘스클럽과 900만달러 규모 '글라스락' 수출 계약
멕시코·브라질 등 남미로도 수출 영토 확대
2019-07-11 13:31:53 2019-07-11 13:31:53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종합주방용품기업 삼광글라스가 미국 대형 유통채널 샘스클럽에 글라스락 900만달러 규모의 수주 성과를 올렸다고 11일 밝혔다.
 
샘스클럽은 글로벌 유통업체 월마트의 자회사이자 매장 수 기준 미국 최대규모 회원제 창고형 매장으로 미국과 멕시코, 브라질, 중국 등에 총 862개 상당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미주지역으로 수출되고 있는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 사진/삼광글라스
 
글라스락은 2017년 8월부터 미주지역 샘스클럽 660여개 매장에 일괄 입점한 이후, 열은 물론 충격에도 강한 내열강화유리 ‘템퍼맥스’ 제조 기술력과 '메이드 인 코리아'제품이라는 신뢰, 그리고 현지 식문화에 적합한 오븐세이프 제품 라인 업에 대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납품량을 매년 늘려왔다. 2017년 8월 56억원 규모로 시작된 샘스클럽 수출 성과는 2018년에 109억원으로 두 배 가까이 증가했고, 올해도 7월까지의 수주액이 작년 전체 성과에 근접한 만큼 전년 대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되던 수출계약이 멕시코, 브라질을 비롯한 남미 국가들까지 확대되고 있는 점도 의미 있는 성과로 꼽힌다. 남미지역에서의 주문량이 계속 증가하고 긍정적인 수출계약 상담이 진행 중으로 하반기 글라스락의 수출량과 시장 확대도 기대되고 있다.
 
서호준 삼광글라스 해외영업팀 팀장은 “이번 수주 성과는 글라스락의 메인 수출시장인 북미 지역에서 여전히 유리 제품의 니즈와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남미 지역까지 시장을 확대했다는 점으로 의미가 있다”며 “선진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플라스틱 환경 오염 문제로 유리소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글라스락의 독자적인 템퍼맥스 기술력으로 하반기에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출시 14주년을 맞는 글라스락은 위생과 환경을 중요시하는 북미와 유럽의 까다로운 시장에서 안전성과 제품력을 호평 받으며 전 세계 90여개국에서 6억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건강하고 안전한 글로벌 주방용품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8년 연속 ‘현재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으며, 한국표준협회 주관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을 밀폐용기 최초로 13년 연속 획득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