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환경보호시 우대하는 'IBK늘푸른하늘통장·대출' 출시
미세먼지 개선 동참 고객 대상…에너지, 환경·지속가능 기업 지원
입력 : 2019-07-08 10:54:09 수정 : 2019-07-08 10:54:09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기업은행(024110)은 미세먼지 감축 활동과 연계해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IBK늘푸른하늘통장 및 IBK늘푸른하늘대출'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IBK늘푸른하늘통장 및 IBK늘푸른하늘대출'은 환경개선을 실천한 고객에게 금리우대와 수수료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에너지, 환경·지속가능 관련 중소기업에게 저리의 대출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우선 'IBK늘푸른하늘통장'은 적립식·거치식·입출금식 상품으로 구성되며, 개인고객 대상 적립식의 경우 환경개선 다짐(연 0.4%포인트), 환경개선 실천(연 0.4%포인트) 등의 요건을 충족시 최고 연 0.8%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거치식은 대중교통·친환경 차량 이용, 노후 경유차 제한조치 이행 중 한가지를 선택해 환경개선을 '실천'할 경우 연 0.25%포인트를 우대금리로 적용할 예정이다.
 
기업고객의 경우 적립식·거치식 모두 환경보호 '서약'에 참여하거나 환경개선 '실천'을 하면 각각 연 0.1%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기업고객의 환경개선 '실천'은 친환경 차량 이용·자동차 대기매연저감장치 설치·노후 경유차 폐차·IBK의 환경 관련 대출 보유 중 한 가지를 충족하면 된다.
 
개인고객만 가입할 수 있는 입출금식 통장은 IBK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 조건을 충족하면 인터넷·모바일뱅킹 이체수수료(월 50회), 타행 ATM출금 수수료(월 10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 IBK늘푸른하늘대출은 '혁신성장 영위기업' 중 신재생에너지·친환경발전·에너지효율향상·환경개선·환경보호 중소기업에 특화된 상품으로, 대상 기업에게 연 1.0%포인트 금리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총 지원규모는 500억원으로, 한 기업당 최대 3억원의 운전자금을 지원한다.
 
한편 기업은행은 상품출시를 기념해 연말까지 월 10만원 이상 적립식 또는 500만원 이상 거치식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일러(1명), 공기청정기(5명), GS25 모바일상품권(100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환경개선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1년 동안 신재생에너지 연료 제조시설에 투자하고 지속가능채권도 발행했다”며 “앞으로도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지속가능 금융 실현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기업은행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백아란

볼만한 기자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