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황교안, '무스펙 아들' 논란에 "학점3.29·토익 925점" 해명
2019-06-22 09:32:31 2019-06-22 09:32:31
[뉴스토마토 박진아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자신의 아들이 '스펙'이 없음에도 대기업에 합격했다고 말했다가 논란이 일자 "스펙 쌓기만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고정관념을 깨려 가볍게 아들 사례를 든 것이었다"며 해명했다. 황 대표는 21일 아들의 졸업 당시 학점과 토익점수를 정정해 공개했다.
 
황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스펙 쌓기만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의 고정관념을 깨고 조금만 눈을 돌리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길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다"며 "그런 마음에서 가볍게 아들 사례를 들었는데 여러 가지 설왕설래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1학년 때 점수가 좋지 않았던 아들은 그 후 학점 3.29, 토익은 925점으로 취업하게 됐다"며 "남들이 천편일률적으로 하는 것을 똑같이 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실망하고 좌절하는 청년들이 많기에 그럴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를 전하고 싶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아들 일화로 가깝게 전하려 한 것인데 그것도 벌써 8년 전 얘기"라며 "청년들이 요즘 겪는 취업현실은 훨씬 더 힘들고 어려워졌다. 여러분을 끝까지 응원하고 대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황 대표는 20일 숙명여대 특강에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대기업 취업에 성공한 한 청년을 소개했다. 그는 “내가 아는 어떤 청년은 학점이 3.0도 안되는 엉터리에 토익도 800점 정도 말고는 다른 스펙이 없었다”며 “아주 큰 기업에 최종 합격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이 친구가 영자신문반에서 편집장을 하고, 장애학생과 장애 없는 학생들의 친구 맺기를 해줘, 보건복지부 상도 받았다. 이 청년이 바로 저의 아들”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제 얘기는 다른 사람처럼 스펙도 준비해야겠지만 나만의 특장을 만들어가는 것이 나중에 취업할 때도 많이 도움이 된다는 뜻이다. 직장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길러야 취업이 잘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끝내고 단상을 내려가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진아 기자 toyouj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