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트럼프 "북 미사일 발사, 매우 심각히 주시"
2019-05-10 09:40:48 2019-05-10 09:41:06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현지시간)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해 "상황을 매우 심각하게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아무도 (북한 미사일 발사에) 행복하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잘 살펴보고 있다"며 "지켜보자. 지켜보자"고 덧붙였다. 미국 국방부는 성명을 통해 "북한이 목요일(9일) 이른 시간에 쏜 발사체는 여러 발의 탄도미사일로, 300㎞ 이상 비행해 바다에 떨어졌다"며 발사체가 탄도미사일임을 공식 확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그들(북한)이 협상하길 원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 그들은 협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면서도 "나는 그들이 협상할 준비가 돼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한 "북한은 경제적으로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나는 그들이 그것을 날려 보낼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앞서 합동참모본부는 전날 오후 4시29분과 4시49분쯤 평안북도 구성 일대에서 단거리 미사일로 추정되는 불상 발사체 각각 1발씩 2발을 동쪽 방향으로 발사했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현지시간) 백악관 루즈벨트 룸에서 병원비에 대한 의견을 밝히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