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 지원
‘하나 파워 온 임팩트’ 3기 사업 사회혁신기업 모집
입력 : 2019-03-27 16:08:48 수정 : 2019-03-27 16:08:48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하나금융지주(086790)가 27일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혁신 프로젝트인 ‘하나 파워 온 임팩트(Hana Power on Impact)’ 3기 사업에 참여할 사회혁신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임팩트는 하나금융이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하나금융은 프로젝트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남다른 재능을 발견하고 이를 활용해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하나 파워 온 임팩트 3기는 △발달장애인의 강점을 기반으로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는 ‘스페셜 그룹’ △참여 기업이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고용 확대를 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챔피언 그룹’으로 나눠 추진된다. 
 
지원 사업은 하나금융을 중심으로 발달장애인의 직무훈련과 고용지원을 돕는 커리어플러스센터, 사회혁신 컨설팅·임팩트 투자 전문기관인 엠와이소셜컴퍼니(MYSC)의 협업을 통해 진행한다.
 
하나금융은 다음달 1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진행하고 같은달 22일 선정된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및 영리·비영리 기업과 단체를 발표한다.
 
하나금융은 올해 프로젝트 진행 3년차를 맞아 그동안 발굴한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사례를 모은 ‘발달장애인 일자리 백서’도 발간한다. 사회혁신기업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속적으로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확산 및 경제적 자립을 돕는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발달장애인 작가의 작품 전시, 예술 교육 등을 통해 숨겨진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사진/하나금융지주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병남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