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정의선 “새로운 사외이사진, 게임체인저 역량 기대”
2019-03-22 18:13:14 2019-03-22 18:13:14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은 현대모비스가 해외 현지를 화상으로 연결한 글로벌 컨퍼런스 형태로 진행된 이사회에서 이번에 선임된 사외이사들에게 게임 체인저 역량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22일 열린 이사회에 직접 참석해 "새로 합류한 사외이사진들이 그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현대모비스가 시장의 판을 바꾸는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도록 역량을 펼쳐주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현대모비스는 이날 오전 정기 주주총회에서 회사측이 제안한 외국인 사외이사 후보 2명을 모두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통과시키고 오후에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사회에서는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정 부회장, 박정국 현대모비스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22일 글로벌 컨퍼런스 형태로 진행된 현대모비스 이사회에서 새로 합류한 사외이사들에게 게임 체인저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사진/현대모비스
 
또한 이날 이사회에서는 최첨단 글로벌 비디오 컨퍼런스 시스템을 통해 현재 노르웨이 오슬로에 있는 외국인 사외이사 1명을 현지에서 화상으로 연결해 한국 본사에서 진행된 이사회에 참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이사회에서 주요 안건에 대해 5명의 사외이사 전원이 의견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었다. 
 
고영석 현대모비스 IR 담당 상무는 "앞으로 해외법인을 활용한 비디오 컨퍼런스 체계를 구축해 글로벌 이사회의 운영 효율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선임된 외국인 사외이사는 칼-토마스 노이만, 브라이언 존스 등 두 명이다. 노르웨이 현지에서 회상 연결로 이사회에 참석한 노이만 박사는 "글로벌 완성차, 부품업계는 매우 큰 변화를 앞두고 있다"며 "기술과 사업 전략 부문, 그리고 기업 지배구조 부문에서 내가 가진 글로벌 경험을 활용해 현대모비스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