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청와대, '문 대통령 사위특혜채용 의혹'에 "증거로 말하라"
곽상도 '김학의' 연루의혹 겨냥 "특권층 문화, 너무도 익숙한가 보다" 비판도
2019-03-20 17:31:24 2019-03-20 17:31:24
[뉴스토마토 이성휘 기자] 청와대는 20일 '문재인 대통령 사위 특혜채용 의혹'을 제기한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에 대해 "증거로 말하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이날 오후 청와대 정례브리핑에서 "요즘 특권층 문화가 국민적 분노를 일으키고 있다"며 "곽 의원은 그런 특권층 문화에 너무도 익숙한가 보다. 모든 것을 특권·특혜로 연결지으니 하는 말"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 "문 대통령 가족은 아들, 딸, 며느리, 사위 누구도 특권·특혜와 거리가 멀다"며 "곽 의원의 사고방식으로는 도무지 이해되지 못하는 모양"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김 대변인은 "판사는 판결로 말하고 검사는 증거로 말하는 법"이라며 "20년 넘게 검사하셨다는 분의 주장에 증거는 보이지 않고 소문과 추측만 가득하다. 부디 증거로 말해달라"고 일침했다.
 
앞서 곽 의원은 전날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문 대통령이 이스타항공 설립자이자 지난 대선 당시 문재인캠프 직능본부 수석부본부장으로 활동했던 더불어민주당 이상직 전 의원을 작년 3월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으로 임명했다"며 "한 달 뒤인 4월 문 대통령 사위가 동남아 항공사에 취업했는데, 결국 이 전 의원에게 한 자리 챙겨준 대가로 사위를 취직시킨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대정부질문은 국회의원 면책특권이 인정돼 설령 허위사실을 주장해도 민형사상 책임을 지지 않는다. 
 
한편 김 대변인의 '특권층 문화'는 '김학의 전 법무부차관 특수강간 의혹 사건'을 염두에 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곽 의원은 박근혜정부 청와대에서 민정수석을 지냈고, 특히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함께 김 전 차관 수사를 축소·은폐한 것에 연루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여당을 중심으로 제기되고 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18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장자연·김학의·버닝썬’ 사건의 철저한 진상조사 지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