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페이스북 계정 팬 1만명 돌파"
블로그·유튜브 등 SNS 활용 디지털 마케팅 강화
입력 : 2019-01-21 10:00:01 수정 : 2019-01-21 10:00:01
[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KCC(002380)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계정 팬 1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KCC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이후 4개월여 만에 계정 팬 수 1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돌잡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KCC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 게시글에서 원하는 돌잡이 물건에 투표하고 축하 덕담과 함께 '축만팬(祝 1만 Fan)'으로 3행시를 지어 댓글을 달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자들 중 재미있고 의미 있는 댓글을 선정해 선택한 돌잡이 물건을 증정할 예정이다.
 
KCC는 작년 9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고 온라인 소셜미디어를 통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공감가는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을 늘리며 4개월여 만에 페이스북 계정 팬 수가 1만 명을 돌파했다.
 
KCC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기업 광고 메시지인 '계속하는 것이 힘이다'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세련된 감성과 새로움을 더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SNS 상에서 '역대급 심쿵주의'로 주목받는 일러스트 작가 이규영 씨가 참여한 작품은 계속하는 것이 힘이라는 기업 메시지를 포근한 색채와 그림의 웹툰 형식으로 풀어내 잔잔한 감동을 전했다"고 말했다.
 
KCC는 블로그와 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고객과 소통에 나서고 있다. KCC 공식 블로그인 'KCC 매거진'은 각종 인테리어 정보와 KCC 기술로 변화된 일상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일반 대중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제품과 기술 정보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해 누구나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유튜브 채널에서는 핑크퐁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한 층간소음 예방 동요 '사뿐 걸음 송'과 해리포터와 반지의 제왕 등 판타지 영화를 모티브로 기업을 설명한 기업 광고 '원더랜드 법인 편' 등 화제가 됐던 영상을 볼 수 있다.
 
이처럼 KCC가 소셜 미디어 환경에서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보이는 것은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콘텐츠 이용 방식 변화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정보의 확산과 반응이 빠른 디지털 마케팅으로 브랜드 가치 제고에 힘쓰고 있다는 분석이다.
 
KCC 관계자는 "KCC 페이스북 페이지를 찾아준 고객과 공감하며 진정성을 핵심가치로 소통하고자 한다"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고객 소통이 중요해진 만큼 다양한 소셜 채널을 통해 고객 접점을 높이고, 다양한 형식의 시도와 재미있고 유용한 콘텐츠로 젊은 고객 감성에 한 발 더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사진/KCC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강명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