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텔레콤, '최저가 주유소 찾기' 서비스 대박
2008-04-14 10:01:00 2011-06-15 18:56:52
 
SK텔레콤은 위치기반으로 주변의 가장 가까운 주유소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에서 지난 3월 18일부터 주변에서 가장 싼 주유소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바꾸면서 하루 1000명이었던 ‘최저가 주유소 찾기’ 서비스의 이용고객이 최근 하루 3000명에 달하는 등 세 배 이상 증가 했다고 14일 밝혔다.

무선 인터넷 검색창에 ‘주유소, 휘발유’ 등 주유 관련 검색어를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위치기반 기술을 이용해 주변 5km안의 주유소를 최저가 순으로 보여주며, 위치정보를 지도로 제공해 운전자가 쉽게 최저가 주유소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 서비스는 자신의 차량에 따라 휘발유/LPG/경유/등유 별로 검색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신용카드 할인을 위해 단골로 이용하는 정유사별로도 검색이 가능하며, 고속도로 별 주유 정보를 제공해 이용에 더욱 편리함을 준다.

SK텔레콤은 현재 전국 1만 2000여 개의 주유소 중 일부 외곽지역을 제외한 80% 이상의 업체에게 1주에 1~2회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서울, 부산, 제주 등 전국 9개 도시의 최저가 주차장의 위치정보와 기본요금 및 시간당 추가요금을 제공하며, 주변 세차장의 종류와 가격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한편, SK텔레콤은 5월 13일까지 ‘최저가 주유소 찾기’ 서비스를 정보이용료(150원/건당)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총 1만31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무선인터넷 네이트 검색 창에 주유 관련 검색어만 입력해도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각 1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제공하며 최저가 주유소 정보를 확인한 고객 중 총 1만 명에게 기프티콘을,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매일 선착순 10명에게 영화예매권 2매씩을 제공하며, 당첨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인터넷사업본부 이승훈 본부장은 “최저가 주유 정보 서비스가 각광을 받는 것은 휴대폰으로 인근 주유소를 빠르고 편하게 검색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생활에 유용한 서비스를 휴대폰 검색서비스에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양지민 기자 (jmya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