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내일의 날씨)서쪽 대체로 맑음, 동쪽 가끔 비
2018-11-12 17:23:06 2018-11-12 17:23:20
[뉴스토마토 박용준 기자] 내일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대체로 맑으며, 동쪽지방은 가끔 비가 내리겠다. 12일 기상청에 따르면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 10~40mm, 경상동해안 5~20mm, 경북내륙 5mm 미만이다.
 
내일(13일)도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 가운데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대체로 맑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강원 높은 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많은 가운데 경북내륙은 낮부터 오후 사이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다. 경남과 전라동부내륙은 오후부터 밤 사이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기온이 낮은 강원 높은 산지에는 눈이 내리면서 다소 쌓이는 곳이 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으로 떨어지고 낮 기온은 일사에 의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다.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내륙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중부 내륙과 남부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다. 오늘 밤부터 내일(13일)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강수로 인해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다.
 
당분간 밤부터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다. 내일(13일)은 동해남부먼바다와 남해동부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은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내일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박용준 기자 yjunsa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