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오투잡, 스타트업·사업자 위l한 무료 로고 제작
12월31일까지 신청서 접수…선착순 100명
2018-11-09 08:35:00 2018-11-09 08:35:00
[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사람인에이치알이 운영하는 서비스마켓 오투잡이 업계 최초로 무료 로고 제작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람인은 오투잡이 오는 12월31일까지 홈페이지의 무료 로고 제작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 취지는 새로 창업해 로고가 필요하거나 기존 로고를 바꾸고 싶은 스타트업 등 기업체 또는 개인 사업자에게 무료로 로고를 만들어줌으로써 부담을 덜어주고, 이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응원하는 것이다. 로고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선착순 100명 대상으로 신청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사업체명과 원하는 컨셉, 사업철학, 브랜드 스토리 등을 적으면 신청이 완료된다. 이후 오투잡에서 활동하는 로고 전문 기획자와 디자이너들이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꼭 맞는 고품질의 로고를 제작해준다. 작업에는 약 7일이 걸린다.
 
이외에도 오투잡은 12월31일까지 고객에게 명함 디자인 및 전단지·홍보물 디자인 재능 10%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김민규 오투잡 실장은 “로고는 사업체가 가장 먼저 만들어야하는데도, 소상공인이나 스타트업들은 높은 단가를 부담할 수 없고 제작자를 찾기 힘들어 제대로 갖추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무료 로고 제작 이벤트를 통해 여러 개인 사업자와 신생 회사가 높은 품질의 로고를 확보하고, 사업이 순항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투잡은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안전하게 공유하고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마켓이다. 업계 최저 수수료율인 15%를 적용해 판매자에게 최대 이익이 돌아가는 구조다. 오투잡은 구매자가 원하는 조건으로 재능을 주문하는 오더잡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자료/사람인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