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미소(Smile) 지으면 좋은 날(Good Day)돼유"
대전시, ‘스마일 굿데이 대전’ 캠페인 12일 전개
2018-04-12 19:16:27 2018-04-12 19:16:27
[뉴스토마토 이문구 기자] 대전시가 시민들의 무표정을 스마일 이미지로 바꾸고 대전을 친절도시로 만들기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나섰다.
 
시는 12일 큰마을 네거리와 은하수 네거리, 방죽 네거리, 정부청사역 네거리 주변에서 대전사랑시민협의회, 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등 500여 명과 함께 ‘스마일 굿데이(Good day) 대전’ 캠페인을 벌였다.
 
‘스마일 굿데이(Good day) 대전’ 캠페인은 미소를 지으면 모두가 좋은날이 된다는 의미로 감정 표현을 잘 하지 않는 충청인들의 이미지에 대한 오해를 불식시키고, 대전을 전국 최고의 친절도시로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참석자들은 이날 출근길 주요 네거리에서 미소친절, 먼저 인사하기, 배려하기, 감사하기, 칭찬하기 등의 캠페인 실천항목을 홍보하며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캠페인을 주관하는 대전사랑시민협의회는 7월 이후 부터 매월 1일을 D-스마일 친절데이로 정해 협의회 소속 100개 단체가 책임구간을 지정해 캠페인을 전개하고 D-스마일 서포터즈를 구성해 스마일 플래쉬몹 순회공연과 스마일 포토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1백만 SNS 칭찬서약, SNS 미소셀카 대회, 칭찬릴레이, 스마일 스티커 배부, 체험공모전, 친절 다짐대회 등을 통해 친절운동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대전시가 12일 서구 둔산동 일원에서 대전사랑시민협의회, 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 여성단체협의회 등과 공동으로 '스마일 굿데이(Good day) 대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뉴스토마토

 
대전=이문구 기자 moongu197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