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쳐켐 "자회사, 분자영상 전문기업 인수"
입력 : 2018-01-15 09:10:43 수정 : 2018-01-15 09:10:43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국내 대표적인 진단용 방사성의약품 전문기업 퓨쳐켐(220100)은 자회사인 퓨쳐켐헬스케어를 통해 분자영상 전문기업 에스아이헬스케어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스아이헬스케어는 1996년 설립된 분자영상 전문기업으로 최첨단 분자영상장비를 국내 도입하고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분자영상 분야를 선도해온 분자영상 분야의 1위 기업이다. 전임상 분자영상기기부터 시작해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최첨단 분자영상장비를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에서 수입해 국내 연구소, 병원, 제약회사 등에 공급 및 기술을 지원하는 회사다.
 
퓨쳐켐은 이번 인수를 통해 방사성의약품에 관한 수직 계열화를 구축해 방사성의약품 신약개발 및 연구를 위한 통합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퓨쳐켐은 향후 국내 연구소, 병원, 제약회사 등이 방사성의약품 신약개발 및 유전자 치료, 줄기세포 연구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통합 플랫폼을 제공해 방사성의약품을 활용한 신약개발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지대윤 퓨쳐켐 대표는 “이번 에스아이헬스케어 인수로 방사성의약품 분야의 전 부문을 갖추게 되었다”며 “향후 방사성의약품 생산뿐 아니라 연구와 임상까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방사성의약품 선도기업의 역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