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청소년 문신(타투)제거비용 무료 피부과 병원 ‘차앤유클리닉’
2017-12-14 15:10:20 2017-12-14 15:10:20
문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순히 마음이 변하거나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새긴 문신을 후회하며 문신지우기를 계획하여 문신제거 전문병원을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하지만 문신은 한번 새기면 지우기가 쉽지 않다. 문신을 새긴 범위가 넓거나 문신에 사용된 염료가 피부 속 깊숙이 침투되었다면, 제거는 더욱 어려워지고 반복 시술로 문신제거비용 부담이 커지기 때문이다.
 
특히 한때의 호기심으로 몸에 문신을 새긴 청소년들은 위생이 보장되지 않은 환경의 불법 업소를 찾아 문신을 새기고 시간이 흐르면서 후회하는 경우가 많아 타투제거를 고민하게 된다. 최근에는 이러한 고민을 돕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 문신제거 시술을 지원하는 ‘사랑의 지우개’ 프로젝트 등이 진행되고 있다.
 
문신제거 병원 차앤유클리닉은 강서권역에서 문신제거비용 부담으로 인해 시술 받지 못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강서권역경찰서의 추천을 받아 해마다 3명씩 선정하여 전액 무료로 피부과 문신제거 레이저 시술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만족스러운 문신제거를 위해서는 첨단 문신제거레이저를 구비하여 복합적인 레이저 시술이 가능한 타투제거 병원과 주변 피부 조직의 손상은 최소화 하면서 지우고자 하는 문신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문신제거피부과를 고려해야 한다. 이에 첨단레이저 50여대를 구비하고 있는 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을 만나 문신제거 관련 인터뷰를 요청했다.
 
▲ 문신제거 병원 선택 전 고려해야 할 점이 있나요?
 
문신제거후기나 비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소의 타투제거가 가능한지, 피부에 지나친 자극이 되지 않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단지 문신제거비용이 저렴한 무허가 시술소이거나 광고성 후기보다 문신제거피부과나 전문병원 등 믿을 수 있는 곳에서 지우는 것이 문신제거흉터나 피부질환과 피부염, 감염, 피부괴사 등의 문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안전성과 효과성이 검증된 첨단 문신제거 레이저 장비가 비치되어 있고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타투제거를 받는 것이 문신제거흉터 등의 부작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피부상태에 맞는 맞춤 문신지우기 솔루션을 제공하는지와 자극을 줄여 치료하면서 합리적인 문신제거비용을 추구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 문신제거 치료보장제란?
문신제거 치료보장제는 문신제거패키지 선택 후 예측한 횟수가 지나도 문신이 제거되지 않고 남아있을 경우 추가 비용 없이 문신이 지워질 때까지 치료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개인별 1:1 맞춤 치료로 추가적인 문신제거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면서 효과는 책임지는 보장제도가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 문신지우기에 효과적인 문신제거레이저 종류는?
 
타투제거는 피부 깊숙한 층에 색소가 들어가 있는 상태이므로 무엇보다 색소만 제거하되 개인별 주변 피부조직의 손상은 최소화해야 합니다. 문신제거레이저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피코웨이, 큐스위치 엔디야그, 큐스위치 알렉스, 스펙트라, 클라리티 레이저 등이 있습니다.
 
개인별 피부타입과 문신의 종류, 색소의 깊이에 따라 적절한 횟수로 시술하는 차앤유에서는 첨단 문신레이저 스펙트라레이저와 VRM3 레이저, 클라리티레이저, 피코플러스 등 색소레이저 중 문신상태별로 선택해 부작용과 통증을 최소화하며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합니다.
 
스펙트라레이저는 주변 피부조직에 열적 손상을 최소화하고 문신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치료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클라리티 문신레이저는 통증이 거의 없으며 9가지 서로 다른 팁으로 다양한 종류의 타투지우기가 가능합니다. 피코플러스는 특히 컬러문신제거와 잉크, 먹물문신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 마지막으로 덧붙일 말씀이 있다면?
 
문신제거레이저를 이용한 타투지우기는 의료진의 정교하고 섬세한 경험 없이는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하기 힘들고 문신제거병원 의료진의 노하우와 레이저의 성능으로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문신치료보장제와 같은 문신이 제거될 때까지 추가적인 문신지우는비용 없이 시술을 보장하는 병원에서 환자의 피부상태와 문신에 대한 정밀한 진단 후 컬러문신제거, 흑백, 레터링, 대형문신제거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새긴 문신을 후회해 문신지우기 시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2~3개월 정도 여유 있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10만 회 이상의 문신제거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차앤유는 600여 회의 국내외 학회활동 및 세계 각국의 피부과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총 50여 회 교육과 라이브세미나를 통해 세계피부미용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와 100여명의 스텝진이 협력하여 안전한 1:1 환자 맞춤형 타투제거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유종호 대표원장은 서울특별시 김용판 경찰청장으로부터 청소년 무료 서울문신제거 시술 등으로 감사장을 수여 받았으며, 대한 미용레이저 의학회 회장, 평화사랑나눔 의료봉사단 운영위원장으로 매주 피부과 무료진료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