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탈모로 두피문신 고려한다면
입력 : 2017-12-07 14:31:04 수정 : 2017-12-07 15:38:00
스트레스, 약물복용, 유전, 생활습관 등 각종 원인으로 인해 탈모 환자들이 더욱 늘어남에 따라 모발이식수술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모발이식 수술 종류에는 후두부의 피부를 절개해 모발을 채취하는 절개모발이식, 절개 없이 전체삭발 또는 부분삭발 후 모발 채취를 하는 비절개모발이식, 삭발을 하지 않고 이식모를 채취하는 무삭발 비절개모발이식이 있고, 각자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수술을 하면 탈모를 해결할 수 있다.
 
하지만, 모발이식은 채취 후 이식한 모발이 자라서 결과가 나오기까지 1년 여의 시간이 걸리고, 이식에 필요한 모수가 많을수록 모발이식 비용이 증가하기에 그에 대한 부담이 있을 수 있다.
 
최근엔 탈모로 불편함을 겪고 있지만 쉽사리 모발이식수술을 하기에 부담스러운 환자들 사이에서 모발이식수술 대비 저렴하고 시술 후 바로 가시적인 결과가 나오는 두피문신이 관심이다.
 
두피문신은 의료용 니들을 이용하여 모발색과 흡사한 잉크로 일일이 점을 찍어주는 방식으로 민머리 탈모, 정수리 탈모, 두피 흉터 등 다양한 탈모 유형에 효과적이다. 모낭이 있는 위치보다 얕게 시술을 하기에 모낭 손상이 없고 두피에 자극이 크게 가지 않으므로 붓기나 출혈이 거의 없다. 때문에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고 다음날 샴푸를 해도 무방한 장점이 있다.
 
성공적인 두피문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작게, 미세하게, 일관되게, 많이’라는 4대 원칙을 지켜야 하고 그래야만 기존 자연 모발과 이질감 없이 자연스럽게 부족한 부분을 커버하게 된다.
 
다나성형외과 박재현 원장은 “두피문신은 정수리탈모 환자뿐만 아니라 모발이식 후 밀도가 부족한 부분을 채우거나, 탈모는 없지만 머리카락이 얇고 숱이 없어 두피가 비치는 경우, 수술흉터가 있는 경우에도 적용되는 효과적인 시술” 이라고 말했다.
 
또한 “두피문신 시술이 간단하게 보일 수 있지만, 만약 두피의 깊이를 고려하지 않고 시술을 한다면 모낭이 손상되며, 시술기구의 위생관리가 부족할 경우 모낭염, 색소침착, 심하면 탈모가 더욱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두피문신 케이스가 많고 경력이 풍부한 의사에게 시술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탈모는 환자 개인에게 심각한 고민거리다. 두피문신으로 더 나은 탈모치료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두피와 모발에 대한 전문적인 의학지식과 숙련도를 갖춘 모발이식 전문병원에서 안전하게 시술 받아야 하고, 한 번 시술을 하고 나면 결과를 쉽게 바꿀 수 없으므로 시술 전에 꼼꼼하게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민호

계란으로 바위깨기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