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MONEY MEN 투자설계편)비트코인 해외선물 투자전략
2017-12-04 20:30:58 2017-12-04 20:30:58
MONEY MEN (투자설계 편)
진행: 김미연 앵커
출연: 김호균 차장(하나금융투자 본사 영업부)
 
▶ 비트코인 해외선물 투자 전략
 
 
4일 방송된 <MONEY MEN>에서는 오는 18일 시카고상품거래소(CME) 상장을 앞둔 비트코인과 관련한 투자 전략을 짚어봤다.
 
최근 비트코인이 1코인당 1만달러를 넘으며 투자 과열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직장인들은 시세 사이트를 보며 업무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캠퍼스에서도 취업 준비보다 비트코인 투자에 더 관심을 갖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다.
 
김호균 하나금융투자 차장은 비트코인에 대해 "당초 화폐의 본질인 가치의 저장, 교환의 용이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화폐의 문제점을 해소한 새로운 화폐를 고안하기 위해 등장했다"고 설명하며 "현재는 화폐보다 자산의 성격이 짙지만 향후 가격 변동성이 완화될 수록 화폐적 성격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 투자 전략으로는 '바이 앤 홀드 전략'을 제시하며, 변동성이 높은 만큼 조정 시 들어가는 매수 진입 포인트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차장은 비트코인의 CME 선물거래와 관련해 ▲미국이 비트코인을 자신의 제도권 하에 품겠다는 의지 ▲투자자의 경우 상승뿐 아니라 하락에도 투자가 가능해진다는 것 ▲발빠른 국내 거래상품 론칭으로 현물 거래소의 고전을 야기할 수 있다는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 당신이 부자가 되는 시간 <MONEY MEN>은 매일 오후 6시30분에 방송된다. 방송이 종료된 후에는 토마토TV(tv.etomato.com)에서 다시보기로 볼 수 있다.
 
 
※ 머니맨을 더 알고 싶다면? https://www.facebook.com/tomatomoneymen/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