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엑셈, 빅데이터·AI 아카데미 개최
2017-11-01 10:46:20 2017-11-01 10:46:20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엑셈(205100)이 ‘고객을 찾아가는 엑셈 아카데미’를 오는 10일 ‘빅데이터, 인공지능, APM, 스마트팩토리’를 주제로 부산대학교와 공동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Deep Learning과 Neural Network’를 주제 삼아 이론 및 실습 세미나를 진행하며,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부산 및 경남 지역 기업담당자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 APM 및 End to End의 현 상황’를 주제 삼아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엑셈 아카데미에서는 현업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다양한 세미나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엑셈의 임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 특히 오후 시간에는 ‘인공지능으로 덜어주는 기업고민’, ‘빅데이터 산업 적용 사례 및 플랫폼 구현 모델’, ‘End-to-End 통합모니터링’, ‘한국형 스마트팩토리 발전방향과 실제 사례’라는 주제로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엑셈은 이미 한전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수주하여 전력데이터로 빅데이터 기술을 연구하며, 산업통상자원부의 스마트팩토리 과제를 수행해 인공지능 기술을 성공적으로 적용해 나가고 있다. 4차 산업혁명 프로젝트와 다년간 쌓아온 기술 연구 역량을 토대로 더욱 깊이 있는 지식을 쌓아가고 있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