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에스테틱, 셀프 휜 다리 교정법 ‘발목 안쪽 부종빼기’
입력 : 2017-10-12 20:34:16 수정 : 2017-10-12 20:34:16
최근 TV에서 연예인이 사용했던 스트레칭 도구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단순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체형을 교정하려면 스트레칭 도구가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고민정에스테틱의 고민정 원장은 “다양한 기구를 활용해서 골반교정, 체형교정 효과를 기대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정확한 원인을 모른 상태로 하는 경우가 많아 그 효과가 더디게 나타난다”고 조언했다.
 
휜다리 교정이나 오다리 교정 방법은 병원에서 수술 시 높은 비용과 고된 노력이 수반된다. 이에 반해 고 원장은 자세 교정을 위한 방법으로 ‘수기테크닉’을 권한다.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수술과 달리 오다리 셀프교정은 집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다. 다음은 고민정 원장의 조언을 정리한 내용이다.
 
수기테크닉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운동법이다. 교정비용이 높은 수술과는 다르게 집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다. 뼈와 뼈 사이의 근육을 감싸고 있는 근막의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잘못된 자세로 꼬인 근막을 풀어주는 과정이므로 근본적인 교정이 가능하다. 이른바 ‘오다리 교정운동’이라고도 불린다.
 
그 중에서도 ‘발목 안쪽 부종빼기’에 특화된 수기관리법을 소개한다. 비용 효율적인 수기테크닉으로 휜 다리를 교정하고 싶다면 먼저 내 몸의 전신사진을 찍는 것이 가장 첫 번째 해야 할 일이다. 객관적인 내 몸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리 전 후 변화를 파악하기 쉽기 때문이다.
 
우선 다리를 안쪽으로 접는다. 안쪽 복사뼈와 안쪽 발뒤꿈치 경계선을 살펴보자. 발뒤꿈치부터 복사뼈 쪽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깊게 밀어준다. 느낌이 두둑하다면 제대로 찾은 것이다. 같은 동작을 5회 정도 반복하며 두둑한 느낌을 완화시키자.
 
다음은 복사뼈 가장 높은 부분에서 약 1cm 정도 올라온 자리를 찾자. 이곳에 양쪽 엄지손가락을 포개 45도 각도 안쪽으로 잡은 상태에서 발목 안쪽 방향으로 깊게 눌러준다. 이 또한 5회 이상 반복하면 좋다.
 
그러고 나서 다리 안쪽 복사뼈의 경계선을 돌리면서 풀어주자. 손가락은 45도 각도로 대고 복사뼈를 들어올린다는 생각으로 풀어주면 좋다. 내 나이만큼 횟수를 반복할수록 셀룰라이트를 풀어줄 수 있다.
 
다음 지점은 아킬레스건의 끝나는 지점과 발뒤꿈치가 만나는 경계선이다. 여기를 마찬가지로 엄지손가락을 발아래 방향으로 분리시킨다는 느낌으로 밀어준다. 또 이곳에서 복사뼈 쪽으로 올라가면서 풀어주면 좋다.
 
이러한 방법들은 굳이 스트레칭 도구를 쓰지 않더라도 수기테크닉만으로 충분히 체형교정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다. 최소 10일 이상 하루 10분 근막관리를 반복한다면 다리라인이 달라진 것을 느낄 것이다.
 
셀프 휜다리 관리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이해가 어려울 때는 고민정에스테틱에서 상담해보기를 권한다. 또한 휜 다리 교정 후기에 대해 궁금하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찾아볼 수 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민호

계란으로 바위깨기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