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동연 부총리 "한·미FTA, 이익균형 원칙따라 협의 임할 것"
2017-10-09 16:47:02 2017-10-09 16:47:20
[뉴스토마토 임은석 기자]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9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와 관련해 "절차적 정당성 확보 기조 하에 국익에 우선해 이익균형 원칙에 따라 협의에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기재부 간부회의를 열고 "해당업계와 정부 유관 부서간 긴밀히 협력해 양국간 경제, 통상 채널 등을 통해 효과적으로 대처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혁신성장 등 하반기 추진 대책과 관련해 김 부총리는 "우리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수요측면에서는 소득주도 성장, 공급측면에서는 혁신성장을 양대 축으로 차질없이 추진해야 한다"며 "혁신성장에 대한 종합적 대책 마련도 필요하나 실천력있는 과제를 추진, 현장에서 가시적 성과를 내고 국민과 시장에서 체감되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기재부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점을 감안해 혁신성장의 성과가 민간부분 일자리 창출과 연결되도록 해야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혁신성장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기재부 전체 실국이 앞장서서 예산과 세제 등 모든 정책수단을 동원해 정책역량을 결집하고 전부처, 나아가 민간부문에까지 확산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부총리는 다음주부터 시작하는 국정감사를 철저하게 준비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기획재정부
 
세종=임은석 기자 fedor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