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줄기세포가슴성형, 볼륨은 높이고 흡수율은 낮춘 가슴지방이식
2017-10-04 09:00:00 2017-10-04 09:00:00
여자의 매력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신체 부위 중 하나인 가슴. 누구나 한 번쯤은 풍만한 가슴을 갖는 것을 꿈꿔왔을 것이다. 풍만한 가슴은 매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음과 동시에 상대적으로 허리가 얇아 보이는 효과까지 줄 수 있어 매력적인 몸매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빈약한 가슴으로 고민하는 여성은 가슴성형 등의 수술적인 방법을 알아보기도 한다. 가슴성형은 크게 보형물을 사용하는 방법과 자가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나뉘는데, 보형물의 이질감과 부작용을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경우 지방이식을 통해 가슴 사이즈를 확대하는 방법을 찾아보기도 한다.
 
일반적인 가슴지방이식의 경우 시술 후 지방 조직이 체내로 흡수되어 실제로 살아남는 지방의 생착률이 저조하고, 과도하게 지방을 주입하게 되면 지방괴사 혹은 석회화가 일어날 수 있어 더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지만, 저조한 생착률을 높이는 방법으로 지방과 함께 줄기세포를 이식하는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이식된 줄기세포가 지방에서 혈관 형성을 촉진하고 생착에 도움을 주므로 생착률을 더욱 높이는 효과가 있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보통의 지방이식이 흡수되어버리는 지방세포의 양 때문에 만족감이 떨어졌다면, 순수 자가지방에서 추출한 중간엽세포를 지방세포와 함께 이식해줌으로써 지방의 재생률을 높이고 흡수율을 줄이는 줄기세포가슴성형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하였다.
 
덧붙여 “줄기세포가슴성형은 복부, 허벅지 등의 군살에서 지방을 채취는 과정은 일반적인 가슴지방이식과 동일하지만, 채취한 지방에서 세포의 재생, 분열 능력이 탁월한 중간엽줄기세포를 추출해 지방과 함께 이식하는 방법이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두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지방흡입과 이식을 반복하는 까다로운 과정이 있는 만큼 시술자의 숙련도가 중요하므로 병원 선택에 신중히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