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카카오페이, 'QR 송금' 기능 도입
카카오페이 계좌와 연동된 QR 코드 생성해 오프라인에서 바로 송금
2017-09-19 15:44:32 2017-09-19 15:44:32
[뉴스토마토 정문경 기자] 카카오페이는 19일 자사의 간편 송금 서비스에 QR 송금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QR 송금은 고객의 카카오페이 계좌와 연동된 QR 코드로 오프라인에서 송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결제, 정산, 기부 등 다양한 비지인 송금 상황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QR 송금 기능. 사진/카카오
 
고객 고유 QR 코드는 카카오머니 가입 시 자동 생성되며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인이 QR 코드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연결되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송금이 완료된다. 카카오페이 ‘QR 송금’은 시중에 서비스 중인 모든 QR 리더기를 지원한다. 
 
송금액은 송금인, 수취인 둘 다 설정이 가능하며 송금 한도는 일기준 백만원으로 기존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와 동일하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카카오톡 친구가 아니어도 QR 코드만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송금할 수 있어 오프라인 송금에 대한 니즈가 있는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카오페이 위젯을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고객들이 경험해 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 QR송금은 카카오톡 버전 6.4.5로 업데이트 후 경험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한다. 
 
카카오페이 송금은 8월 누적 송금액 2300억원을 달성하며 생활 송금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현재 우리은행와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신협 등 국내 17개 금융기관의 계좌를 연결해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확인할 수 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