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보톡스, 필러, 리프팅을 위한 쁘띠성형은 자기 얼굴에 맞게 설계해야
2017-09-18 10:33:11 2017-09-18 10:33:11
쌀쌀한 가을 날씨가 찾아오면서 피부 노화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건조해진 날씨로 인해 피부 속 수분이 감소하면서 노화가 가속화되기 때문이다. 이미 탄력이 떨어지고, 잔주름이 눈에 띄기 시작한다면 필러 보톡스, 리프팅으로 잔주름을 제거하고, 볼륨감을 넣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추천한다. 최근에는 비용이 많이 드는 성형수술이나, 회복기간이 많이 필요한 성형수술 보다는 저비용으로 간단하고 빠르게 얼굴의 변화를 줄 수 있는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이 인기가 많다.
 
특히나 올해 추석과 같은 장기간 연휴가 이어지면서 직장인들의 ‘명절나기’ 풍속도가 달라졌는데, 최근에는 명절을 이용해 시술을 받기 위해 병원을 찾는 경우가 늘었다. 수술이 아닌 시술이기 때문에 마취나 절개가 필요 없고, 시술 시간도 5~10분 이내로 매우 짧아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또,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그런데 대부분 유행이나 다른 사람들이 많이 하는 쁘띠성형을 따라하여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 자신의 얼굴 형태와 이목구비에 전혀 맞지 않는 쁘띠성형을 하게 되면 오히려 하지 않느니만 못한 경우도 있다.
 
어떻게 하면 효과적이고 가성비 높은 결과를 나타낼 수 있을지에 대해서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유피성형외과 오흥찬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을 통해 알아보자.
먼저, 얼굴형에 따라 각이 져 보이는 얼굴, 커 보이는 얼굴에는 사각턱 보톡스가 효과적이고인데 턱 선이 갸름해지도록 도울 수 있어 얼굴이 좀 더 작아 보이는 효과를 낼 수가 있다. 이마가 좁고 얼굴에 볼륨이 없는 경우에는 이마필러가 적격인데, 2~3cc 정도의 적은 양으로도 이마의 볼륨을 만들 수 있고, 턱이 짧아 얼굴형이 동그랗게 보이는 경우에는 턱필러가 효과적이다. 살짝 앞으로 턱 끝을 만들어 얼굴의 황금 비율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가 있다.
 
코필러의 경우 낮은 코를 높이기 위한 시술인데, 다음과 같은 경우는 필러보다는 코성형이 낫다. 코의 높이가 높으며 매부리코인 경우, 코끝이 뭉툭하고 퍼져있는 경우, 이전에 실리콘으로 코성형을 한 상태에서 좀 더 높이기를 원하는 경우 등이다.
 
하지만, 필러 보톡스 시술이 수술에 비해 안전한 시술이라곤 하지만 정확한 부위에 주사해야 하기 때문에 해운대 유피성형외과의원 오흥찬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진료과목 성형외과 피부과)은 반드시 숙련도 높은 의료진에게 시술 받기를 조언한다. 필러 보톡스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선 비용적인 측면도 중요하지만 제품의 질과, 의료진의 실력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해운대(센텀, 장산) 유피성형외과의원 오흥찬 원장은 “필러 시술을 할 때는 주사를 이용해 필러의 양을 세밀하게 조절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면서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얼굴의 골격과 근육, 신경, 혈관 등의 연부조직에 대한 깊은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하고, 미학적 안목도 중요하므로 되도록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다”고 설명한다.
 
오 원장은 “필러나 보톡스 시술의 경우 절개를 필요로 하는 성형수술보다 부기, 통증이 적고 흉터가 없기 때문에 큰 장점을 지닌다. 하지만 인체에 흡수되는 물질의 히알루론산 필러의 경우 6개월 ~ 1년이 지나면 그 효과가 점차 사라지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관리하고 시술을 받을 수밖에 없으므로 충분히 진단과 상담을 하고 결정해야 만족스러운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최근 피부 노화현상에 따른 피부문제 치료 시 즉각적인 리프팅은 물론 탄력증진, 주름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주름리프팅 시술을 많이 찾고 있다.
 
이에 따라 피부노화현상을 극복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마사지, 화장품, 얼굴스트레칭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만으로는 피부탄력 개선에 효과를 보기는 어려우며 피부 탄력이 저하되는 근원적인 원인을 치료할 필요가 있다.
 
유피성형외과의 더블로리프팅은 고강도 집속초음파 에너지를 이용, 노화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SMAS(근막)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탄력개선, 콜라겐 생성에 도움이 된다. 시술 시 개선하고자 하는 부위를 기기의 모니터를 통해 피부층을 직접 보면서 시술하기 때문에 정확한 시술이 가능하며 노화로 인한 피부 처짐이나 주름개선은 물론 얼굴라인 개선 효과까지 기대 가능하다.
 
오 원장은 “특히 얼굴 전체적으로 피부탄력이 떨어졌거나 무너진 턱선, 이중턱, 볼처짐이 고민인 경우, 잔주름 개선이 필요한 경우 등에 적합한 시술법이다. 더블로리프팅의 시술시간은 약 20분 내외로 시술 시 통증이나 붓기를 최소화할 수 있고 시술 직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이 간편하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보톡스, 필러, 리프팅 등의 쁘띠성형 시술은 간편하고 빠르다는 장점이 많지만, 그에 따른 얼굴에 맞는 디자인과 설계를 충분히 한 다음 시술을 해야하며, 멍, 붓기, 통증, 출혈 등의 많은 부작용을 가지고 있다”고 조언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