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전통주' 활성화 나선다
G마켓·옥션서 전통주 온라인 판매 개시
입력 : 2017-07-18 15:56:22 수정 : 2017-07-18 15:56:22
[뉴스토마토 원수경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각 지역의 전통주 활성화에 나선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을 통해 문배술, 솔송주, 백련 생막걸리, 매실원주 등 전통주 판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이베이코리아는 전국 각 지역의 우수한 전통주 제조장을 방문하고 상품등록 설명회를 여는 등 전통주의 온라인 판매를 위한 사전 준비를 진행해왔다. 전통주 통신판매 규제가 개정되는 것과 동시에 판매자에게 입점 안내를 하고 추가적인 내부 시스템도 개발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오는 24일 전통주 판매를 기념해 국내 대표 전통주를 한 곳에 모아 소개하는 기획전도 진행 할 예정이다. G마켓에서는 요일 별로 대표상품 쇼케이스를, 옥션은 각 지역별 전통주 여행지도 기획전을 마련한다.
 
대표상품으로는 중요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인 이기춘 선생이 메조, 찰수수를 원료로 만든 문배술과 은은한 솔향기와 감칠맛이 일품인 전통 프리미엄 약주 솔송주 등이 있다.
 
전통주를 구매할 때에는 성인인증을 거쳐야 하며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나 사업자회원은 구매할 수 없다. 성인인증 이외에도 국세청 고시에 따라 주문자와 주문 정보가 국세청에 제공되며 상품페이지 구매 옵션을 통해 '개인정보 제 3자 제공동의'에 동의했을 때에만 구매가 가능하다.
 
백민석 이베이코리아 마트실장은 "이번 전통주 판매를 계기로, 멀리 있어 접하기 힘들었던 전통주나 전국에 숨어있던 진주 같은 전통주들이 대중에게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지역 기반의 전통주를 전국의 고객들이 부담 없이 편하게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원수경

맛있는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