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빠른 회복과 자연스러운 줄기세포가슴 가슴성형, 여름휴가철 수술의 주의점은?
2017-07-06 13:18:18 2017-07-06 14:09:15
 
무더운 날씨가 점점 빨라지면서 여름을 앞두고 휴가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 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여름 휴가를 이용하여 가슴수술을 하려 문의하는 상담이 늘고 있다.
특히 평소 휴가를 내기 힘들었던 직장 여성들의 문의가 많은데 여름휴가라는 기간을 활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여름철 성형수술을 피해야 한다는 속설 때문에 문의를 하면서도 망설이는 환자들이 많다고 한다.
 
더새로이 성형외과 나옥주 원장은 “여름휴가에 맞춰 가슴수술 등 성형을 계획하는 환자들 중 무더운 날씨에 수술부위의 염증이나 후유증 등 부작용이 생길까 봐 걱정하는 환자들이 많지만 이는 속설에 불과하다 ”며 “이는 항생제와 무균설비가 부족했던 과거에는 여름에 수술을 하는 것이 다소 자제했을 지라도 최근 의학기술의 발달과 철저히 검증된 위생 관리시스템을 갖춘 병원에서 수술하고 수술 후 관리만 잘해준다면 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특히 회복기간이 빠르며 자연스러운 줄기세포를 이용한 가슴성형의 문의가 많다고 한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복부나 허벅지 등 불필요한 지방이 위치한 부위에서 잉여 지방을 빼내고, 세포 활동이 활발한 중간엽 줄기세포를 분리 추출해 가슴에 이식하는 수술법이다. 자신의 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실제 내 가슴처럼 자연스러운 촉감이 장점이며, 위에서 아래로 갈수록 풍성해지는 물방울 가슴이 만들어져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술이며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과는 달리 수술방법이 비교적 간단하고 회복기간이 빨라 여름 휴가 기간 내에 진행을 하는 경우가 많다.
 
줄기세포가슴성형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줄기세포를 추출하는 장비와 가슴에 지방을 이식하는 숙련도에 있는게 현재 국내에서는 다양한 줄기세포 추출 장비가 있지만 그 중 TGI 줄기세포 추출 장비는 국내에서도 몇 안 되는 병원 만이 보유를 하고 있다. 이 장비의 특징은 미국 FDA
최초 임상 허가 제품으로써 지방 1cc당 살아 있는 유핵세포 평균120만개의 cell 분리 추출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 필터로 하여금 추출된 줄기세포에 불순물을 최소화 하여 세포의 생존율이 85% 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장비에서 분리 추출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세포가 그만큼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서 세포의 생존율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 TGI는 1시간 정도의 짧은 추출 시간으로 세포 생존율을 높였다.
 
이어 나옥주 원장은 “가슴성형 등을 고려하고 있다면 경험이 풍부한 담당의와 꼼꼼한 상담 후 본인의 몸 상태를 정확히 체크하고 진행한다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전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