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빼기 힘든 뱃살·허벅지살, 더셀 체형조각주사
2017-07-05 15:06:34 2017-07-05 15:06:34
최근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노출을 하는 일이 많아진 요즘 군살 없는 몸매를 드러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살을 빼기 위해 갖은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쉽게 빠지지 않는 뱃살과 허벅지살, 팔뚝살은 다이어트를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를 안겨다주는 고민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러 가지 식이요법이나 운동요법 등을 넘어서서 이제는 빼고 싶은 부위의 지방만 제거하는 지방분해시술을 고려해보고 있다.
 
특히 마른 몸매거나 정상 체중임에도 불구하고 유난히 뱃살이나 허벅지 등의 부위에만 지방이 쌓여 있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부분 비만은 다이어트를 하기에도 애매하여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그 중 적지 않은 비율이 의료 시술을 알아보고 있다. 하지만 몸에 칼을 대야 하는 수술적인 방법을 두려워하거나 체질상으로 맞지 않아 꺼려하는 이들 역시 많은데, 이런 경우를 고려하여 최근에는 주사요법으로 특정 부위의 지방을 줄여주는 시술이 다양하게 소개되었고 현재 많은 의료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다.
 
비만 고민을 해결해주는 다양한 시술 중에서도 강남구 대치동, 역삼동에 위치한 연세더셀피부과에서는 ‘더셀 체형조각주사’라는 시술을 시행하고 있다. 최근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더셀 체형 조각주사에 대해서 연세더셀피부과 심현철 원장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지방분해주사의 효과를 극대화시켜 시술 시 만족도를 더욱 높여주는 주사 시술이다. 삼투압의 원리를 이용한 지방용해술인데, 체내의 삼투압보다 낮은 저장성용액과 지방을 분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약물들을 사용해서 빼고자 하는 부위의 지방을 분리하는 방법이다. 그렇게 분해된 지방세포는 소변으로 자연스럽게 배출된다”고 시술에 대해 설명했다.
 
비교적 시술 시간이 짧고 간편하여 직장 등의 사회생활로 바쁜 현대인들이 적은 부담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수술적인 방법이 맞지 않는 이들의 두려움도 덜어주기 때문에 진지하게 시술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상황이다.
 
한편, 시술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의 궁금증에 대해서 심 원장은 “더셀 체형 조각 시술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레이저 시술, 고주파 시술, 약물 처방 등의 여러 시술 방법과 함께 병행한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비만시술에 대한 장점에 가려져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등의 단점이나 주의사항을 놓치게 될 수 있어 각별히 조심하는 것이 좋은데, 이에 대해서도 심현철 원장은 “시술을 결정하기 전에는 반드시 시술을 진행하는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한 뒤에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체내에 약물을 직접 주입하는 시술인 만큼 비만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만일 부작용이나 예기치 못한 일이 발생했을 때에는 반드시 시술을 담당한 의료진을 찾아가 처방을 받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