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신한투자 '신한i알파', 홍채인증 서비스 제공
홍채인증 기능 탑재된 ‘갤럭시S8’ 단말기 통해 이용 가능
2017-04-28 09:48:42 2017-04-28 09:48:57
[뉴스토마토 권준상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홍채인증’만으로 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 '신한i알파'에서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홍채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홍채인증 서비스’를 통해 신한금융투자 고객은 기존 로그인 방식인 공인인증서와 간편 비밀번호 인증 외에도 홍채인증을 통해 모바일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홍채 인증을 통한 이체는 OTP 또는 보안카드가 없이 ‘홍채인증’만으로 편리하게 이체거래가 가능해졌다.
 
이 서비스는 ‘홍채인증’ 기능이 탑재된 삼성전자 ‘갤럭시S8’ 단말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신한i알파'의 바이오 인증에서 홍채와 지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주식 및 금융상품 매매 등 금융거래 이용시에 공인인증서와 같은 권한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번 ‘홍채인증 서비스’는 삼성전자의 '삼성패스'에 적용된 첨단 생체인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안전한 보안체계를 갖춘 방식이다.
 
현주미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장은 "이번 홍채인증 서비스를 통해 이용고객의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기술 기반의 편리하고 안전한 모바일 자산관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