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여학생 전문 해냄독학기숙, 성적 분석 및 진로상담 실시
2017-03-17 16:56:29 2017-03-17 16:56:29
해냄 독학기숙학원(원장 이동원)은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 후 성적 분석 및 진로상담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2017년 3월 9일, 서울특별시 교육청 주관 전국연합학력평가가 시행됐다. 각 학원에서는 학생들이 시험을 잘 볼 수 있게 겨울방학부터 이를 준비해 왔으며 시험이 끝난 후 곧바로 학생의 점수를 분석하고 이에 맞춰 피드백을 진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냄 독학기숙학원 역시 이번 평가를 준비해 다양한 학습법을 학생들에게 제공해 왔고 3월 둘째 주부터 각 과목별로 학생 개인의 실수와 부족한 부분을 체크하고 앞으로의 수업 진행 과정에 대해 상담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했다.
 
여학생 전문 독학기숙학원으로 이성 문제를 원천 차단한 학원인 해냄 기숙학원은 섬세하고 예민할 수 있는 여학생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과 전문 강사진이 연구한 체계적인 학습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단순히 수업만 진행하는 출장 강사가 아닌 수능전문강사진이 개인학습 checking 스케줄링을 통해 학생 개개인을 1:1로 전담 관리하는 지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학생들이 특히나 어려워하는 수학 과목에 대한 집중학습을 위해 학원은 차별화된 수학 집중학습프로그램 “단원별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수학 성적과 학생 개개인의 학습 진도를 확인 후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학습방법(인강강좌, 특강수업)을 제시하고 문·이과 전문강사들이 학생들이 수학 개념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체크하고 테스트하고 있다. 이어 개념이해와 문제적용능력, 응용문제 활용능력 등을 기를 수 있게 학습·지도한다.
 
형식적인 학습일지가 아닌 과목 학습 진행 상황을 진도별로 매일, 매주, 매달마다 작성할 수 있는 스케쥴링을 학습전담매니저를 통해 확인한다. 학업 성취도가 떨어지는 학생의 경우, 개별 면담을 통해 보충 피드백 강의를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수능 재도전 성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또 이번 3월 학령평가를 포함해 그동안 봐왔던 모의고사 및 시험에서 성적데이터를 도출해 원하는 대학을 합격할 수 있는지 확인함으로 실질적이고 효과 있는 진학 성적 입시컨설팅을 시행하고 있다.
 
기숙학원에서 학습시스템이 당연 중요하지만, 생활 관리시스템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기상 시간과 학습시간의 전체적인 구성, 취침 시간, 식사 시간과 운동 시간의 적절한 배분 등을 시작으로 외출 및 외박의 가능성 유무, 가지고 들어갈 수 있는 물품의 제한, 개인 숙소 및 개인 책상의 품질 이는 모두 학부모와 학생이 문의하고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다. 해냄 독학기숙학원 이동원 원장은 학생과 학부모가 원하는 생활환경 및 학습 조건을 맞추기 위해 시설적인 부분과 기타 환경적인 부분, 강사진까지 많은 부분에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는 말을 전했다.
 
한편, 해냄 독학기숙학원은 지속적으로 독학재수반을 모집 중에 있다. 안정된 학원을 운영하고 편리한 생활환경과 인강실, 헬스장 등의 학습시설을 제공하는 것이 기숙학원의 역할이라고 자부하는 이 원장은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일주일에 한 번씩 필라테스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말과 함께 재수를 준비하는 학생과 그 학부모가 기숙학원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면 편하게 전화 문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전화 문의 상담 및 방문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