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구자열 회장 “디지털시대 R&D 전략·인재로 거듭나야”
안양 LS타워에서 연구개발 보고대회 ‘T-Fair’ 개최
2016-09-26 11:07:25 2016-09-26 11:07:25
LS그룹은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LS타워에서 연구개발 보고대회 및 전시회인 ‘LS T-Fair 2016’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구자열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올해도 R&D Speed-Up기조를 지속하고 효율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지원을 전개할 것”이라면서 “LS도 기술과 시장의 변화에 대비해 연구개발 각 단계에서 기술제휴, 소싱, 전략적 파트너십 등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방식을 적극 활용하고 디지털 시대에 강한 인재로 거듭나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26일~27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LS T-Fair 2016'에서 디지털 시대에 강한 인재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LS그룹
 
LS는 그룹 차원에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연구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12년 째 T-Fair를 개최해왔다. 
 
올해는 ‘전기·전자·소재 및 에너지의 미래를 재창조하는 LS’라는 주제로 ▲스마트에너지 ▲스마트팩토리 ▲스마트트랜스포테이션 ▲스마트컴포넌트 등으로 전시부스를 꾸며 스마트솔루션을 중심으로 나아갈 그룹의 R&D 지향점을 표현했다.
 
행사 첫날인 26일에는 구자열 회장, 구자엽 LS(006260)전선 회장을 비롯한 회장단과 각 계열사 CEO, CTO(최고기술책임자) 등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해 CTO R&D 전략 및 우수과제 발표 등을 실시하고 R&D 분야 임직원을 격려한 후 전시관을 관람했다.
 
한편 올해 LS T-Fair는 취업을 준비하고 LS그룹에 취업을 희망하는 국내 대학 공대생 100여명을 초청한 Job-Fair와 접목했다.
 
주요 대학 연구실의 교수와 석·박사를 초청해 그룹의 우수 기술을 홍보하는 등 대내외 다양한 연구인들의 축제로 확대시킨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하반기 채용과 연계해 공대생들을 대상으로 Job-Fair를 처음 실시, 취업 준비생들에게 대표 직무 소개와 모의면접, 직무상담회 등을 펼쳐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향후 이를 정례화 해 규모를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 주요 계열사 최고기술책임자(CTO)들이 각 사업별 R&D 전략방향을 발표하는 ‘CTO전략 발표회’를 신설했다. 
 
김영택 기자 ykim9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