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달라진 종무식 풍경
종무식 끝나고 ‘한잔어때’
2015-12-29 13:38:20 2015-12-29 13:38:20
각계 기업들이 연말을 맞아 종무식 진행이 한창이다. 최근에는 종무식을 진행하는 시기나 방법들이 많이 달라졌다.
 
일반적으로 마지막 주에 진행되던 종무식 들이 최근에는 선진국과 같이 크리스마스 와 연말에 걸쳐 장기 휴가를 쓰는 기업도 늘고 있다. LG그룹은 이미 24일부터 대부분 계열사가 종무식을 갖었으며 삼성그룹도 25일부터 대부분 휴가에 돌입한다.
 
또한 종무식 진행 방법도 최근에는 봉사활동이나 연주회 관람 등 문화활동으로 종무식을 대신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대부분의 기업들은 간단한 술자리로 종무식을 대신하거나 종무식이 끝난 후 술자리를 가지기 마련이다.
 
종무식이 끝난 후 특히나 번화가 에서는 자리 찾기 전쟁이 일어나기 마련인데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줄 주점정보 검색 어플리케이션인 ‘한잔어때?’ 가 출시되어 주목을 끌고있다.
 
 
 
‘한잔어때?’ 앱은 현재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주점, 술집의 정보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 별로 정보를 검색 비교할 수 있어 번화가에서 술자리 장소를 찾을 때 제격이다.
 
‘한잔어때?’ 관계자는 “ 번화가에서 항상 술자리 장소를 찾기 힘들었던 분들도 이제 ‘한잔어때?’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전했다.
 
‘한잔어때?’ 어플리케이션은 현재 ‘구글플레이’ 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앱스토어’ 에서도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다.
 
 
 
 
 
 
 
 
 
· 이 기사는 인포머셜입니다.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콘텐트입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