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검찰, '허위사실 유포 의혹' 오세훈 전 시장 수사 착수
공안2부 배당…총선 행보 발목 잡나
2015-11-13 15:04:25 2015-11-13 15:04:25
검찰이 허위사실유포 의혹을 받고 고발당한 오세훈 전 서울시장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중앙지검은 "오 전 시장 사건을 공안2부(부장 김신)에 배당했다"고 13일 밝혔다. 12일 고발장을 접수받고 하루 만에 사건을 배당했다.
 
앞서 정인봉 새누리당 종로구 당협위원장은 박진 전 새누리당 의원을 비방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공직선거법위반)로 오 전 시장을 검찰에 고발했다.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후보자 또는 후보자가 되려는 자에 대해 허위의 사실을 공표할 수 없도록 돼 있다.
 
정 위원장은 "오 전 시장이 지난 6일 함께 종로 출마를 타진하고 있는 박 전 의원과 관련해 '사실 올해 초만 해도 박 전 의원이 더는 정치를 안 하겠다고 했는데 급작스럽게 정치를 재개하면서 변심했다'는 취지로 말해 박 전 의원을 비방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최근까지 정치활동을 자제해 온 오 전 시장은 최근 내년 총선에 출마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정치 활동을 재개했다. 박진 전 의원과 공천 경쟁을 벌이고 있는 형국이다.
 
오 전 시장은 지난 12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선진화시민행동 주최로 열린 '통일한국 아카데미'에서 강연자로 모습을 드러냈다.
 
박진 전 의원도 같은 날 자신의 출판기념회를 열며 정치활동을 재개했다. 특히 '오 전 시장이 공천경쟁에서 빠지는 것이 경쟁력을 갖추는 길'이라는 취지로 말하며 공천 경쟁에 기름을 부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지난 12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선진화시민행동 주최로 열린 '통일한국 아카데미'에서 "매력 있는 나라, 존경받는 나라"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