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마트, 에너지 효율화 도우미 나선다
연말까지 협력회사·소외계층에 7억여원 지원
2015-10-06 17:09:35 2015-10-06 17:09:35
이마트(139480)가 우수 협력업체와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이달부터 연말까지 총 7억여원을 들여 에너지 효율화 지원사업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이마트는 이번 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를 위한 친환경 경영을 협력사와 지역사회에도 확대하는 한편 실질적인 에너지 비용 절감도 도울 계획이다.
 
에너지 효율화 작업과 노후 시설 교체는 온실가스 감축 뿐 아니라 협력업체의 생산 비용 감소, 쾌적한 근무여건 조성, 생산시설 안전점검·개선, 소외계층의 에너지 비용 절약과 삶의 질 향상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는 우수 중소 협력회사 중 올해 탄소인증비용 전액을 지원해 인증을 취득한 PL상품 협력사 8개 등 총 10개사를 선정, 에너지 절감 컨설팅 무상제공은 물론 시설개선 비용 총 2억여원을 지원한다.
 
에너지 절감 컨설팅은 올해로 8년째 지속되고 있는 친환경 동반성장 제도로 외부 에너지 진단사가 기업을 방문해 에너지 사용 실태를 분석해 개선방안을 제시함으로써 해당기업의 에너지비용 절감과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유도해 왔다.
 
중소기업의 경우 에너지 절감을 위한 진단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비용 문제 때문에 쉽게 시도하지 못하던 것을 이마트가 비용을 전액 부담하면서 에너지 효율화가 가능해진 것이다.
 
이마트는 연말까지 총 5억여원을 들여 에너지 빈곤층에 PL 러빙홈 LED전구 지급 등 노후화된 전기시설을 교체해주는 것은 물론 고효율 난방 용품도 지급해 에너지 효율화를 돕고, 도배·장판 교체를 통해 지역사회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도울 계획이다.
 
에너지 빈곤층이란 에너지 구매 비용이 소득의 10%를 넘는 가구로 전기, 가스, 난방 등을 이용하는데 가계부담을 느끼는 계층을 말한다.
 
이마트는 각 점포별 지자체와 복지기관에서 주거개선을 희망하는 조손가정,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추천을 받아 대상자를 선정하는 한편 본사차원에선 전국 30개 지역아동센터의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작업을 지원한다.
 
이달부터 연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에너지 효율화 지원 사업은 온실가스 감축 뿐 아니라 혜택을 받는 대상자들에게 지속적인 경제적인 이익도 함께 줄 수 있는 상생 사업이란 점에서 의미가 있다.
 
김달식 이마트 CSR 상무는 "고객 최 접점인 유통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써 이마트가 변하면 고객이 변하고 고객이 변하면 문화가 된다는 책임감을 갖고 친환경 경영을 진행해 왔다"며 “앞으로도 친환경경영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