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여야, 농어촌 의석 축소 최소화 방안 정개특위서 논의키로
경제민주화·민생안정특위 설치 합의…한중 FTA 비준동의안 ‘여야정 협의체’ 구성
2015-10-05 18:37:02 2015-10-05 18:37:02
여야가 내년 총선 선거구 획정안과 관련해 농어촌 지역의 의석이 줄어드는 것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서 조속히 논의하기로 했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 등 양당 원내지도부는 5일 이른바 ‘2+2 회동’을 갖고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5개항에 합의했다.
 
여야는 이날 경제민주화특별위원회와 민생안정특별위원회를 국회에 설치하기로로 합의했으며 한·중FTA 비준동의안을 처리하기 위해 이달 30일부터 여야정 협의체를 구성해 활동을 시작하기로 했다.
 
여야정 협의체는 양당 정책위의장, 외교통일위원회·산업통상자원위원회·농림축산해양수산위원회·기획재정위원회·환경노동위원회 등 관련 상임위 간사, 안건 관련 해당 장관으로 구성된다.
 
또한 여야는 지방교육재정과 관련해 누리과정, 초등돌봄, 고교무상교육 등에 대한 논의를 이어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이미 개최키로 합의한 12일 본회의에서는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심학봉 무소속 의원의 징계안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계류중인 무쟁점 법안을 처리하기로 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가 5일 국회 새정치연합 원내대표실에서 선거구 획정 등과 관련 여야 합의사항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뉴스1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