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포스코ICT, 사내이사 선임..IoT·빅데이터 사업 확대
정기 주총 개최..산업용IoT와 빅데이터 적용해 스마트팩토리 구축
2015-03-16 15:10:58 2015-03-16 15:11:08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포스코 ICT(022100)가 16일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윤동준 포스코 부사장을 비상무이사로, 윤덕일 상무(경영기획실장)를 사내이사로 새롭게 선임했다.
 
이에 따라 포스코ICT는 기존 최두환 대표이사(사장)을 포함 사내이사 2명, 비상무이사 1명, 사외이사 1명(서정연, 서강대 컴퓨터공학부 교수) 등 총 4명 체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번 최동덕 포스코에너지 전 감사를 상임감사로 선임했다.
 
또 올해 포스코ICT는 산업용 사물인터넷(IoT)과 빅데이터를 접목한 스마트팩토리를 제조현장에 적용하고, 이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해나기로 했다.
 
포스코ICT는 포스코와 협력해 설비관리, 제품 결함관리, 안전관리 분야에 산업용 IoT를 적용한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고 이를 국내외 산업현장에 확대·적용해나갈 계획이다. 또 신재생의 에너지 발전인프라 비롯해 송·배전시스템 구축과 에너지 효율화 사업, 중국 대상 대기환경 솔루션 공급 사업을 추진한다.
 
포스코ICT 관계자는 “포스코와 패밀리사의 본원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에너지효율화, 환경솔루션 등 신수종 사업도 궤도에 올려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포스코ICT는 이번 주총에 맞춰 정덕균 상무보(SmartIT사업실장)와 김민영 상무보(Smart Factory사업실 광양사업 담당)를 상무로, 유광욱(경영기획그룹장), 김재용(SIE사업개발부 SeniorPCP), 김준환(대외IT사업부 SeniorPCP), 김경식(인도네시아법인장)을 상무보로 승진시켰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