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빅데이터로 개인별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입력 : 2014-08-19 11:09:17 수정 : 2014-08-19 11:13:49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SK플래닛이 빅데이터 기반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플래닛은 자사의 빅데이터 기반 추천 플랫폼인 '레코픽(www.recopick.com)'으로 사용자 로그를 실시간 분석해 사용자 특성에 맞는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사용자의 최근 로그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사용자의 관심사에 기반한 맞춤형 추천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최근 3개월 간 개인의 과거 사용 이력을 분석해 연관상품을 추천하는 기존 개인화 추천에 비해 추천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평소 오픈마켓에서 패션 의류를 주로 구매하던 20대 여성고객이 해당 사이트에서 자전거를 검색했을 때, 기존의 개인화 추천은 패션관련 상품을 추천 상품으로 제시하지만,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이용하면 사용자의 최근 로그를 기반으로 실시간 관심사를 파악하기 때문에 추천 상품에 자전거 관련 용품이 제시된다. 
 
현재 레코픽은 실시간 개인화 추천 기능 외에 10여종의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페이지뷰(PV) 당 2원, 순방문자(UV) 당 2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적용도 간단하다. 사이트에 레코픽이 제공하는 스크립트만 추가하면 해당 사이트에 최적화된 추천 기능이 바로 적용된다.
 
또 레코픽 관리자 페이지에서 추천 영역별 클릭 수, 페이지뷰(PV), 구매 전환율, 추천 경유 매출액 등 추천 성과를 다양한 통계로 제공하며, 결과를 웹사이트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추천 위젯 기능을 제공한다.
 
김범준 SK플래닛 BI추진단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할 수 있는 추천 서비스는 적용 범위가 매우 넓고, 정교화된 추천이 가능해 질수록 온라인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아져 온라인 사업자와 사용자가 상생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레코픽은 차별화된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코픽 메인 화면.(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류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