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T, IPTV 기반 공공 문화정보 제공
2009-02-19 14:28:18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이형진기자] KT(대표이사 이석채 www.kt.com)는 19일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노윤철)와 인터넷TV(IPTV)기반의 공공문화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전국의 문화PD들이 제작한 다양한 문화정보콘텐트를 KT의 IPTV 서비스인 '메가TV'에서 방영하게 된다.
 
한국문화정보센터가 운영하는 문화PD는 전국을 대상으로 문화정보의 발굴, 기획, 촬영, 편집 등을 통해 문화정보 동영상 콘텐트를 제작해 서비스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메가TV 시청자는 19일부터 ‘메가상영관-채널U' 메뉴에서 문화PD들이 제작한 '즐거운 관광', '아름다운 유산', '행복한 예술', '다양한 문화정보'의 4개 분야 약 400여편의 콘텐트를 볼 수 있다.

노윤철 한국문화정보센터 소장은 "멀티미디어 콘텐트로 제공되는 공공문화정보가 KT IPTV 채널을 통해 국민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종렬 KT 미디어본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양질의 지역정보 콘텐트 확보 및 문화콘텐트 제작 인프라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문화정보센터와 UCC공모전 등을 공동 추진함으로써 시청자들에게 보다 많은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이형진 기자 magicbullet@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