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G상사, 해외지사 직원 초청..'글로벌 스태프 역량 향상' 교육
2013-10-25 13:54:11 2013-10-25 13:57:38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LG상사(001120)는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자사 해외법인 및 지사에서 근무하는 현지 채용인을 본사로 초청해 직무 전문 교육인 '글로벌 스태프 역량 향상' 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미국,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전세계 80여개에 달하는 LG상사 해외법인 및 지사에서 추천 받아 선발된 현지 채용인 33명이 참석했다.
 
글로벌 스태프 역량 향상 과정은 현지 우수 인재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육성하기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참가자 본인이 희망할 경우, 본사의 현업 부서에 배치돼 실무 오리엔테이션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도 있다.
 
LG상사 관계자는 "매년 시행되고 있는 글로벌 스태프 역량 향상 과정은 사업장 견학과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어 참가자 대상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며 "글로벌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해외 임직원들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LG상사는 현지 채용인을 포함한 해외 임직원 육성을 위해 글로벌 스태프 역량 향상 과정 외에도 신규 주재원 사전 파견 교육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주요 해외 거점 대상 조직 핵심가치 이해, 직무 기초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LG상사가 지난 21일부터 자사의 해외법인 및 지사에서 근무하는 우수 현지 채용인 약 33명을 한국으로 초청해 ‘글로벌 스태프 역량 향상’ 과정을 실시했다.(사진제공=LG상사)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