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스마트폰 부정사용 피해 사전에 막는다
2013-08-13 17:28:01 2013-08-13 17:31:22
[뉴스토마토 김하늬기자] 내년부터 출시되는 스마트폰에 분실폰 이용을 차단하는 장치가 도입됩니다.
 
또 통신사에서 휴대폰을 가입할 때 본인의 보안등급을 직접 설정해야 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오늘 이같은 내용의 '휴대전화 부정사용 피해방지 종합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대책은 고가의 스마트폰이 도난 분실되면서 일어나는 휴대폰 해외 밀반출과 개인정보유출 등의 피해를 막기위해 마련됐습니다.
 
경찰청에 따르면 스마트폰 절도는 지난해 기준으로 3만건을 넘어 2년만에 5배나 급증했습니다.
 
(이동형/ 미래부 통신정책국장: "그동안 사후대책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고 가입단계 이용단계 분실단계 전주기적으로 분석해 이번 종합대책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피해가 발생하면 원상복귀가 어려운 점을 고려해 사전예방대책에 중점을 뒀습니다")
 
특히 신규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킬스위치는 분실한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조작해 해외로 반입되더라도 이용하기 어렵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킬스위치는 내년 상반기부터 국내 제조사인 삼성전자와 LG전자, 팬택의 국내 모델에 탑재됩니다.
 
부정개통을 막기위한 방안으로 휴대전화 보안등급제도 시행됩니다.
 
휴대폰을 가입할 때 대리인 개통이나 여러 회선 개통을 허용할지 등의 여부를 본인이 직접 설정하는 겁니다.
 
정부는 이같은 사전조치로 휴대전화 부정사용 피해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소비자들이 경각심을 갖고 본인의 휴대폰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뉴스토마토 김하늽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