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민주당 "국정원 정치 공작에 MB 관여"
"朴대통령, 국정원 조속 수사 지시하라" 촉구
2013-03-25 12:40:07 2013-03-25 13:17:11
[뉴스토마토 김현우기자] 민주당이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정치개입 의혹에 '이명박 전 대통령 몸통론'을 거론하며 박근혜 대통령이 검찰에 조속 수사를 지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원세훈 게이트 진상조사위 간사를 맡은 김현 민주당 의원은 25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명박 전 대통령이 정치 개입을 지시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원세훈 전 원장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측근 중 측근"이라며 “국무총리실 민간인 사찰이 이 전 대통령에게 보고된 정황이 분명하듯이 국정원 정치 공작 역시 이 전 대통령과 무관하지 않다”고 말했다.
 
또 “이명박 정권 내내 대통령 독대 보고를 부활시킨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불법 정치 공작을 단독으로 벌였는지 밝혀야 한다”며 이 전 대통령과 관계 여부를 검찰이 수사할 것을 촉구했다.
 
민주당은 대선 기간 동안 정치개입 의혹을 받고 있는 국정원 요원을 박 대통령이 옹호했던 사실을 거론하며, 박 대통령도 의혹에서 자유롭지 않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김 의원은 “지난 12월11일 국정원 요원의 불법 댓글사건 현장이 발각됐고 민주당은 선거법 위반 형의로 고발조치를 했지만 경찰은 수사결과를 발표하지 않고 있다”며 “새누리당과 박 대통령이 침묵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박 대통령은 국정원 요원을 ‘여성에 대한 인권침해다’, ‘사실이 아닐 경우 야당이 책임져야 한다’고 강력히 성토했다”며 “지금이라도 박 대통령이 국정원 불법 선거 개입 수사를 촉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김 의원은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가 높기 때문에 검찰이 원 전 원장을 구속하라고 요구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