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재테크Tips) IBK투자證, 추천 펀드 A/S제 시행
펀드 선정기준, 수익률 분석 등 추천펀드 사후관리 강화
2008-12-22 08:04:0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이은혜기자]IBK투자증권이 고객에게 매달 자사가 추천한 펀드 수익률 등을 담은 ‘월간 펀드 리뷰’를 발송해 화제다.
 
IBK투자증권은 최근 고객들에게 지난달 추천펀드 선정기준과 수익률 등을 담은 펀드리뷰를 발송,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월간 펀드 리뷰는 최근 금융시장 동향은 물론 추천펀드 선정 과정, 추천펀드의 월간 및 분기수익률 등을 분석한 자료로, 자사가 추천한 펀드에 대한 일종의 A/S 차원으로 제공된다.
 
처음 발간된 리뷰에는 국내/해외형 펀드 각각 3개, 인덱스형펀드 4개 등 4분기 추천펀드 10개에 대한 선정 이유를 밝히고, 지난 1개월간 수익률을 벤치마크 지수와 비교한 내용 등을 담고 있다. 
 
고객들의 반응도 상당히 긍정적이라고 IBK투자증권측은 전했다.
 
주부 김 모씨(35)는 “일반투자자 입장에서 매일 수익률을 확인하고 분석하는 게 쉽지 않아 투자상담사에게 전적으로 의존해 왔다”며 “펀드리뷰는 펀드 선정 과정을 상세히 공개하고 설명도 쉬워 상품에 대해 배우는 재미까지 있다”고 말했다.
 
또 사업가 이 모씨(56)는 “증권사마다 추천펀드 리스트만 내놓지 정작 결과에 대해서는 나몰라라 하는데 객관적인 펀드 정보를 제공받으니 더 신뢰하게 된다”고 말했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증권사의 추천펀드가 뚜렷한 기준없이 그때그때 유행을 좇아가는 경향이 있는 게 사실”며 “펀드 선정기준 공개와 수익률 점검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는 동시에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이은혜 기자 ehlee@etoa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