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朴 "남양주를 명품도농복합도시로 발전시킬 것"
文 겨냥 "'싹수가 노랗다'..흑색선전 비판"
2012-12-13 17:03:01 2012-12-13 17:04:52
[뉴스토마토 윤성수기자]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는 13일 "남양주를 도시와 농촌이 함께 잘살고 교육문화와 복지도 만족스러운 명품도농복합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경기 남양주시 도농역 유세에서 "남양주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친환경생태도시이다. 이제 부족한 자립경제의 기반을 세우고 관광·교육계통의 인프라를 확충해서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번 선거는 정권교체를 넘어 시대교체를 이루어 내는 선거가 되어야 한다"며 "그 첫걸음은 깨끗한 선거를 치루는 것이다"고 밝혔다.
 
그는 문재인 대선 후보를 겨냥, "우리 속담에 '싹수가 노랗다'는 말이 있다. 선거를 지저분하게 치루는 사람들이 어떻게 정권을 잡아서 깨끗한 정치를 할 수 있는가"라고 반문하며 "어떻게 해서든 정권만 잡으면 된다는 이런 낡은 생각은 없어져야 하고 우리 국민들도 그런 짓을 해서는 정권을 잡을 수 없다는 것을 이번에 확실하게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민주통합당과 문 후보측이 제기한 굿판을 벌였다는 흑색선전, 아이패드 컨닝 네거티브, 국정원 여직원을 볼모로 한 정치공세 대해 강하게 비판하며 "네거티브로 국민을 속여서 선거에 이기려는 세력은 절대 미래를 이끌 수 없다. 민주당은 입으로는 새정치를 외치면서 아직도 과거식 사고방식에 젖어있다"고 지적했다.
 
박 후보는 민주당의 흑색선전, 네거티브 공세에도 불구하고 "국민만 믿고 새정치를 열겠다는 각오로 시대교체의 새 길로만 가겠다"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