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알에스오토메이션, 차세대 PLC·모션 컨트롤러 신제품 출시
2012-08-21 10:33:46 2012-08-21 10:34:56
[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산업용 컨트롤러 컴포넌트 솔루션 전문업체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이달말 차세대 릴레이회로대체장치(PLC)인 'X8'과 모션 컨트롤러 신제품 'MMC-X'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차세대 PLC X8은 국내 최초로 산업용 이더넷을 기본으로 채택한 임베디드 이더넷 PLC로, 본격적인 글로벌 경쟁에 대비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번 PLC는 마이크로 또는 소형급 PLC 범주에 속하지만, 업계 최초로 중형급 PLC와 경쟁이 가능한 확장성과 기능, 그리고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국제 산업 표준 네트워크의 기본탑재는 물론, USB, 고속시리얼포트, 펄스출력과 고속카운터, 강력한 모션제어 기능, 부하공유 전원장치, SD카드를 통한 다양한 백업기능, 무료 소프트웨어 등이 지원되는 유해물질 제한지침(RoHS) 컴플라이언스 제품이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X8 PLC의 경우 시제품 단계에서 이 제품을 접해 본 많은 해외 거래선들이 많은 관심과 구매 의사를 밝히는 등 글로벌 제품으로서 가능성이 예상돼 향후 이 제품을 다양한 규격의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차세대 컨트롤러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기존 모션 컨트롤러의 성능 및 기능을 대폭 보강한 MMC-X 제품은 기존 제품과 핀 맵(Pin map)을 같이하고, 옵션도 같이 사용할 수 있다. 또, API 명령처리 시간 개선(Tack Time 향상), 위치완료 신호 획득 시간 개선, 오버라이드(Override) 기능 지원, 모션완료 인터럽트 이벤트 지원, 원점복귀 API 지원 기능 등을 갖췄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이더캣(EtherCAT) 네트워크를 탑재한 모션 컨트롤러 제품과 네트워크 서보드라이브도 출시해 복잡한 장비에서의 초고속 네트워크 제어를 통한 배선 절감 솔루션도 선보이며 PLC에서 서보드라이브까지 산업 현장에 필수적인 컴포넌트 컨트롤러를 이더넷 기반으로 통합하는 계획을 마련하고 있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알에스오토메이션은 회사의 비전인 '월드 톱5 스마트 컨트롤러 전문업체'로 도약하기 위한 글로벌 스탠다드 솔루션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며 "하반기 이후 국내는 물론 해외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