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민주 "노건평 의혹, 영일대군 방어용인가?"
2012-05-20 21:52:33 2012-05-20 21:53:18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검찰이 노건평씨 관련된 수사결과를 발표하면서 300억원대의 괴자금에 대해 언급한 것에 대해 민주통합당은 "영일대군을 향해 오는 정치적 부담을 이른바 ‘봉하대군’을 희생양 삼아 털어내려 하는 것이 아닌가?"라며 비판했다.
 
민주통합당 박용진 대변인은 20일 "느닷없이 300억 차명계좌 의혹을 이야기 하면서 국민들의 시선이 그곳으로 쏠리고 있다"며 "우리는 만일 이런 의혹이 있다면 검찰이 명확하게 수사하여 사실관계를 분명히 밝혀야 하고 관견된 위법사실에 대해서는 책임자를 가려 처벌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변인은 그러나 "검찰은 ‘노건평 씨 300억 차명계좌 의혹’이라는 어마어마한 휘발성 발언을 해놓고서는 정작 그와 관련한 영장도 청구하지 않고, 수사도 시작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것이 누구의 돈인지 조차 특정하지 않았다"며 "다만, 노건평씨의 것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는 하나마나한 이야기로 이번 의혹 제기를 통한 모든 정치적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검찰을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또 "국민들은 이상득 의원에 대한 수사와 처벌 요구가 높아지자 이명박 정권과 검찰이 노건평씨 대형 의혹을 풀어 방어막을 치려고 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다"며 "사건을 특정하지도 못하고, 수사도 하지 않고, 영장 청구도 하지 않으면서 의혹만 대서특필하게 하면서 검찰이 무엇을 얻고자 했는지는 분명해지고 있다"고 재차 검찰의 행태를 강력하게 비판했다.
 
이어 "권력을 향해 꼬리를 흔드는 것이 검찰의 본성은 아니라고 본다"며 "일부 정치검찰의 뿌리깊은 권력 해바라기 태도는 반드시 뿌리를 뽑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우리는 노건평씨를 무조건 감싸려 하지 않는다. 누구든 죄가 있다면 책임져야 한다"며 "의혹이 있으면 수사하라. 수사하고 법적 절차를 밟아 처벌하라. 수사도 없고 영장도 없이 의혹만 늘어놓는 말만 앞세워 권력자를 돕는 검찰을 우리는 정치검찰이라 한다"며 정치검찰은 국민적 단죄의 대상이 될 수 밖에 없음을 경고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