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설연휴 유용한 통신서비스 뭐가 있을까
"설 연휴동안 유용한 앱 다운받고, 선물도 챙기세요"
2012-01-18 17:24:47 2012-01-18 17:24:47
[뉴스토마토 김하늬기자] 성큼 다가온 설 연휴를 맞아 통신3사가 유용한 앱과 다양한 이벤트를 내놨다.
 
특히 스마트폰 열풍에 힘입어 연휴동안 활용이 가능한 교통, 놀이, SNS 등 유용하고 재밌는 앱으로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애쓰고 있다.
 
이용자들은 연휴기간 각 통신사가 준비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경품과 다양한 혜택을 챙길 수 있다.
 
◇앱 다운받으면 추첨 통해 기프티콘, 상품권 등 증정
 
KT는 18일부터 24일까지 가족 맞춤형 선물을 360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올레마켓에서 내놓은 12종류의 앱을 다운받으면 추첨을 통해 주유상품권, 홈플러스 상품권, 영화 예매권을 등을 선물받을 수 있다.
 
SK플래닛은 먼저 'T스톡' 제휴증권사 앱을 다운받으면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디스커버리즈' 시애틀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다음 달 17일까지 제공한다.
 
또 'T스토어'에서는 신년맞이 100% 즉석당첨 전국민 복대박 선물대잔치를 진행한다.
 
게임참여를 통해 유료 앱 15종과 SK상품권 500만원, 갤럭시노트, 11번가 5만 포인트, 스타벅스기프티콘 등 추가 경품을 다음 달 10일까지 지급한다.
 
LG유플러스도 설연휴 해외여행 고객을 위해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 100여개 국가의 공항, 호텔, 카페의 와이파이존에서 무선인터넷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U+WiFi 로밍' 서비스를 이달 말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또 타사와 마찬가지로 2012 새해 복 알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스마트폰 콘텐츠를 월 3900원에 '스마트 알짜'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고객들은 2012 무료 알짜 운세 서비스를 제공받고, 후기를 남기면 외식상품권 등을 다음 달 5일까지 선물받을 수 있다.
 
◇새해인사 연하장·길찾기·차례상 등 유용한 '무료 앱' 제공
 
통신 3사는 새해인사 연하장·길찾기·차례상 앱 등 각각 10여종류의 앱을 선보였다.
 
그러나 유료 앱도 있으니 꼼꼼히 따져보고 다운받아야 한다.
 
SK플래닛은 새해인사 연하장을 서비스로 다양한 편지지와 스티커로 나만의 메시지를 만드는 '꾸밈메시지'를 제공한다.
 
또 길찾기와 고속도로 안내, 주요소정보, 졸음방지 등 다양한 교통서비스 앱을 선보였다.
 
SK플래닛은 '고속도로교통정보', 'T map 3.2', '마이카버디', '올댓 자동차 정비앤팁'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KT는 '올레내비', '블랙박스' 등을 추가 업데이트 된 버전으로 선보였다.
 
LG유플러스도 'OPINET(오피넷) 유가정보서비스', 'U+ Navi' 등으로 고객을 찾아간다.
 
설 연휴를 겨냥한 차례상 보기 등의 특정 아이템 앱도 눈에 띈다.
 
SK플래닛은 '명절 생활백서', '차례상 보기', '패밀리맵 (가계도+기념일관리)', '올댓 명절요리', '농수축산물 실시간 가격 정보','전통 시장' 등의 앱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KT도 응급 환자를 위한 'AR약국찾기', 날씨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올레날씨'등을 선보인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