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C&C, 美 모바일머니벤처스와 유무선 금융서비스 제공
2008-07-15 15:33:0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이형진기자]SK C&C(대표윤석경, www.skcc.com)가 미국의 모바일뱅킹 서비스사업자인 모바일머니벤처스(대표 스티브 키츠, www.mobilemoneyventures.net)가 발주한 ‘Mobile Money 2.0 플랫폼개발 및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모바일머니벤처스가 미국 등 전세계 금융 소비자를 타겟으로 유무선 연동의 토탈 금융 서비스를 제공, SK C&C는 통합 창구인 유무선 연동의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플랫폼 구축을 담당하게 된다.
 
이를 위해 금융 핵심기능인 뱅킹 및 증권거래 기능을 구현, 자금이체와 투자 포트폴리오 관리기능도 제공한다고 SK C&C는 밝혔다. 또 소비자의 거래내역 및 예산관리 기능도 제공해 사용자의 효율적인 지출을 도와줄 예정이다.
 
SK C&C관계자는 "기존 유선상 금융서비스와 모바일 연계시켜주는 작업을 진행하고 향후에 온라인 지원의 기술적 기반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또 "유선과 무선의 특성상 UI(사용자인터페이스)는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동일한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다"고 설명했다. 무선이나 유선상 이용자의 금융 거래나 실적이 동일한 결과값으로 이용가능하다는 얘기다.
 
SK C&C는 이 밖에 할인이나 선물 기능을 갖춘 모바일쿠폰 발급과금융 및 상점 정보 공유와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등을 부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유무선 부가서비스도 구현할 계획이다.
 
정재현 사업부문장(전무)은 “이번 사업을 통해 모바일머니벤처스의 글로벌 마케팅 능력과 SK C&C의 모바일 플랫폼 구축 능력을 결합시켜 소비자의 편리한 금융환경을 시작으로 세계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이형진 기자 magicbullet@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