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고물가 타개 마케팅 "공짜로 드려요"
'샘플 마케팅' 증가...배포 비용 줄이고 광고효과도 기대
2008-07-08 14:27:07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이주영기자] 물가 상승이 지속되는 가운데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업체간의 샘플 제휴가 알뜰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옥션(www.auction.co.kr)은 8일 샘플제품을 무료로 나눠주는 파우치 데이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20~30대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라네즈, 엔프라니, 미쟝센, 애니데이 등 7개 브랜드의 20여 종 샘플을 담은 파우치를 무료로 배포하는데 하루 평균 1만여 명의 고객이 응모하고 있다.
 
현대홈쇼핑의 인터넷 쇼핑몰 H(www.hmall.com)에서는 오는 9일까지 스킨푸드 프레시주스 라인출시를 기념해 홈페이지에서 해당 화장품에 들어가는 재료를 마우스로 클릭하는 간단한 게임에 참여하는 고객 5000명에게 프레시주스 샘플을 증정한다.
 
롯데아이몰(www.lotteimall.com) 31일까지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과 자외선 차단 세럼 샘플을 무료로 제공한다. 사용후기를 2주 내에 게시판에 올리면 다른 상품 응모권이 부여된다.
 
최문석 옥션 마케팅실 상무는 가격에 민감한 20~3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샘플 제휴 문의가 지난 해에 비해 2배 가량 증가했다고객들은 공짜로 제품을 받을 수 있고 오프라인 업체들도 샘플 배포 비용을 줄이고 광고효과까지 거둘 수 있어 샘플 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확산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스토마토 이주영 기자 shalak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