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코오롱건설, 베트남 715억원 하수처리시설 공사 착공
민관 합동 수주 노력 '결과물'
2011-03-29 14:16:34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최우리기자]  코오롱건설(주)이 국내 처음으로 하수처리 분야 해외 진출에 성공했다.
 
환경부는 코오롱건설(주)과 환경산업기술원이 베트남 남부 ‘빈증’성에 715억원 규모  하수처리시설을 건설하기 위해 29일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코오롱건설(주)은 이날 베트남 정부, 일본 국제협력기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빈증'성 현장에서 착공식을 가졌다.
 
이 사업은 일본 국제협력기구(JICA)의 국제 공적개발원조(ODA) 자금을 일본정부로부터 지원받아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코오롱건설은 하루 처리용량 1만7650톤의 하수처리시설과 1분 3.48톤 규모의 펌프장, 하수관거를 설치한다.
 
박연재 환경부 환경산업팀장은 “그동안 코오롱건설과 함께 민관합동 수주 활동을 벌인 결과 지난해 12월 실시된 국제 경쟁 입찰에서 프랑스(OTV 컨소시움), 일본(히다찌 컨소시움) 등 세계적인 수처리 분야 전문기업들을 제치고 사업을 수주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베트남 하수처리시설 공사 착공은 진정한 의미의 환경산업 해외진출 첫 사례”라고 평가했다.
 
환경부는 이번 사례를 계기로 국내 환경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사업 발주기관인 베트남 빈증 상하수도 공사(BIWASE)는 이본 사업 이후에도 베트남정부의 대규모 사업에 한국기업이 참여해 달라는 의사를 전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토마토 최우리 기자 ecowoori@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