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 장관회의] 남중수 KT사장, "창조적 융합으로 성장의 가속화를"
인터넷의 대표적 융합사례로 IPTV ‘클리어 스킨’ 제시
입력 : 2008-06-16 10:38:00 수정 :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양지민기자] KT가 창조적인 성장의 가속화를 이끌어 낼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KT(대표이사 남중수, www.kt.com)는 16일 남중수 사장이 OECD 장관회의 이해관계자포럼에서 “창조적 융합과 성장의 가속화(Creative Convergence Through Acceleration of Growth)”라는 주제로 연설했다고 밝혔다.
 
남 사장은 이날 연설에서 “인류발전에 영향을 미친 것들이 수 없이 많이 있지만 최근에는 인터넷이 가장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며, “하지만 인터넷 혁명은 시작에 불과하다”고 진단했다.
 
그는 인터넷과 기존산업이 융합되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는 “창조적 융합(Creative Convergence)”활동이 변화의 중심에 서게 될 것이며, 미래 인터넷 경제는 이 포럼의 주제인 창조, 신뢰, 융합의 바탕 위에 인접영역, 이종영역의 경계를 넘나들며 시장의 성장을 더욱 가속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 인터넷 경제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대표적인 사례로 그는 IPTV를 활용한 클리어 스킨(Clear Skin) 기술을 선보였다.
 
클리어 스킨은 IPTV 컨텐츠 위에 투명한 가상의 막을 씌워 시청자가 자신의 관심사항, 컨텐츠에 등장하는 제품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고객에게는 새로운 가치를, 기업에게는 획기적인 매체 광고의 기회가 될 수 있다.
 
한편 인터넷의 발전에 따라 파생된 정보 격차가 소득격차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의 사례로 KT IT서포터즈를 소개했다.
 
IT서포터즈는 KT의 400명 직원이 풀타임으로 소외계층에게 무료 인터넷 교육은 물론, 경제적으로 자립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IT전문가 집단으로 이는 기업의 능동적 지식기부를 대표하는 창조적 사회책임 활동이다.
 
또한 남 사장은 "이번 OECD 장관회의가 창조, 신뢰, 융합의 미래 인터넷 세상을 열어갈 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양지민 기자 jmya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양지민

  • 뉴스카페
  • email